게이미피케이션 전문기관인 한국게임화연구원(대표 석주원)이 22일 원라인에듀 교육관에서 온 오프라인 통합 교육기관인 원라인에듀(대표 이주영)와 게이미피케이션 교육과정을 국내 기관과 기업에게 공급하는 이러닝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한국게임화연구원 석주원 소장은 “게이미피케이션이 산업의 여러 분야에 접목되면 어렵게만 생각했던 많은 이슈들이 생각보다 쉽게 풀릴 수 있는 많은 부분들이 있다.”라며 “게이미피케이션 교육을 통해 모든 산업분야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의 활용이 점차 활성화된다면, 이를 통한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계약 체결로 향후 원라인에듀은 국내 이러닝 컨텐츠 유통사들과 함께 공공과 민간 영역에서 필요한 게이미피케이션의 실무적 접목을 돕게 된다. 

원라인에듀 이주영 대표는 “앞으로 새로운 시대를 주도할 젊은 세대들은 어려서부터 게임과 한 몸으로 자라난 세대”라며, “즐기는 게임을 넘어 산업 분야에서의 게임의 역할이 더 커질 것이며, 게이미피케이션에 대한 교육은 앞으로 꼭 필요한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게임화연구원이 원라인에듀에 공급하는 게이미피케이션 과정은 모든 산업 분야에 범용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형태로 구성되며 게이미피케이션의 기본 개념과 활용부터 조직에 필요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법들로 전개된다. 향후 한국게임화연구원은 각 산업별로 더 특화된 게이미피케이션 교육과정도 개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왼쪽부터 한국게임화연구원 김태규 부원장, 석주원 소장, 원라인에듀 이주영 대표, 이용준 본부장
왼쪽부터 한국게임화연구원 김태규 부원장, 석주원 소장, 원라인에듀 이주영 대표, 이용준 본부장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