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의 콘테스트 공모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게임을 알리기위한 마케팅 방법으로 콘테스트를 선택했다. 이용자들의 '황금손'을 빌리는 마케팅은 오래 전부터 있어 왔으나 최근 들어 그 범위가 넓어지고 다양해졌다.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5와 에픽의 에코시스템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툴과 서비스를 전반적으로 활용해 볼 수 있는 콘테스트를 원더플래닛은 신작 '앨리스 픽션'의 홍보를 위해, 레드브릭은 메타버스 창작 공모전을 개최한다.

언리얼 엔진 5 챌린지는 언리얼 엔진 5와 에픽의 에코시스템 제품군을 활용해 ‘올여름 떠나고 싶은 자신만의 휴양지'라는 주제로 창의적이고 멋진 작품을 만들어 경쟁하는 콘테스트다. 7월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학생과 일반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언리얼 엔진에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언리얼 엔진 5 기능의 활용도, 비주얼 퀄리티, 연출의 완성도 및 독창성의 3가지를 고려해 진행되며, 수상작은 8월 말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공식 채널을 통해 공지된다. 1등 수상자에게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Ti 그래픽카드, 2등은 델 32 4K UHD 게이밍 모니터 G3223Q, 3등은 로지텍 MX 키보드 마우스 세트가 수여된다. 또한, 응모 방법에 맞춰 기준에 부합한 작품을 제출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언리얼 티셔츠가 참가상으로 제공된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크리에이터는 언리얼 엔진 5를 무료로 다운로드한 후, 프로젝트에 알맞은 에셋들을 활용해 해상도 1920x1080 이상, 30초 이상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행사 기간 중 자체 제작을 포함해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 퀵셀, 메타휴먼, 스케치팹 등과 같은 에픽게임즈의 에코시스템으로 제공되는 툴과 서비스 등은 물론 타 플랫폼의 에셋도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챌린지 참가자들은 에픽 라운지 웹사이트를 통해 최근 성황리에 종료된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 웨비나 영상을 참고해 작품의 퀄리티를 올릴 수도 있다.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은 총 9,400여 명의 누적 참석자 수를 기록, 올해 4월 새롭게 출시한 언리얼 엔진 5에 대한 전 산업에서의 폭발적인 관심과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언리얼 엔진 5 챌린지 개최, 사진=에픽게임즈 제공
언리얼 엔진 5 챌린지 개최, 사진=에픽게임즈 제공

 

원더플래닛은 오는 9월 4일까지 올해 여름, 전 세계 동시 출시를 준비 중인 모바일 스피드 퍼즐 RPG ‘앨리스 픽션(Alice Fiction)’의 유저 인지도 확대를 위해 픽시브(Pixiv)와 공동으로 ‘일러스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일러스트 콘테스트는 게이머 누구라도 모바일 게임 ‘앨리스 픽션’에 등장하는 캐릭터 일러스트를 테마에 맞춰 자유롭게 그린 다음, 지정된 참가 태그 ‘AliceFiction-FanArt’를 설정하고 픽시브에 등록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상금 총액 100만 엔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심사위원 특별상 2명, 인기상 4명에게 수여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만 엔과 함께 디자인한 캐릭터를 앨리스 픽션 게임 캐릭터로 정식 선보일 방침이다.

앨리스 픽션X픽시브 컬래버레이션 일러스트 콘테스트, 사진=원더플래닛 제공
앨리스 픽션X픽시브 컬래버레이션 일러스트 콘테스트, 사진=원더플래닛 제공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은 8월 14일까지 메타버스 창작 공모전 ‘2022 레드브릭 크리에이터 챌린지 시즌4’를 개최한다.

레드브릭 크리에이터 챌린지는 레드브릭의 소프트웨어 창작 툴을 활용해 게임을 제작하는 공모전이다.  레드브릭이 ‘누구나 메타버스의 창작자가 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은 이번 챌린지에서는 레드브릭이 제공하는 2D 또는 3D 템플릿 등을 활용해 독창적인 작품을 창작해야 한다. 2D게임은 레드브릭의 블록코딩(OOBC)이나 텍스트 코딩을 활용해 창작이 가능하고, 3D게임은 블록코딩(OOBC)을 이용해 제작하면 된다.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이 없어도 레드브릭 창작 툴을 활용하여 누구나 게임을 손쉽게 창작할 수 있다. 

레드브릭은 2D부문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300만 원을 지급하는 등 우수작으로 선정된 25개 작품에 총 2,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레드브릭 크리에이터 챌린지는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갖고 있다면 누구나 별도의 참가 비용 없이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국내 게임 전시회를 통한 작품 전시, 자사 인턴십의 기회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개인 또는 팀(최대 4명)으로 신청 받는다. 팀의 경우 학교, 학년 관계 없이 구성이 가능하다.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한 사람이 여러 상에 선정될 경우 1개의 상만 수여된다. 수상 결과는 오는 8월 31일(수) 레드브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메타버스 창작 공모전 '크리에이터 챌린지', 사진=레드브릭 제공 
메타버스 창작 공모전 '크리에이터 챌린지', 사진=레드브릭 제공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