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를 맞아 '화이트데이2: 거짓말하는 꽃'의 두 번째 티져 영상이 공개됐다. 루트엔스튜디오는 한국 스토리형 호러게임의 대명사인 ‘화이트데이’ 정식 후속작인 ‘화이트데이2: 거짓말하는 꽃’의 두번째 티져 영상을 14일 공개했다.

 

‘화이트데이2: 거짓말하는 꽃’은 3월14일 사고에 휩싸인 연두고에서 성아의 원혼이 나왔다는 소문이 학생들에게 퍼지게 되고, 성아의 죽음에 관계된 인물들이 각자의 사연을 가진 채 그날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학교로 들어오게 되면서 벌어지게 되는 사건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호러 어드벤쳐 게임이다. 

사진 = 화이트데이2 공식 티져 갈무리
사진 = 화이트데이2 공식 티져 갈무리

 

티저 영상을 통해 전작과는 달리 콘솔 전용으로 처음부터 제작된 만큼 대폭 상향된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으며 또한 1편에서 황병기 명인의 ‘미궁’으로 악령으로 물들어진 학교의 분위기를 한껏 살린 것 처럼 2편에서는 ‘종묘제례악’을 재구성한 음악으로 2022년 한국대중음악상을 수상한 일레트로닉 듀오 ‘해파리(HAEPAARY)’와의 협업을 통해 새롭고 한층 세련된 공포의 분위기를 이끌어 내고 있다. 

 

공개된 티저에 대한 반응은 뜨겁다. "스토리 이어지나요?", "집에서 불 끄고 하고싶다", "나와만 주세요, 기대됩니다", "나쁘지 않다", "전작 등장인물의 현황도 넣어달라" 등 팬들이 '화이트 데이' IP에 대해 거는 기대가 큰 모양새다.

'화이트 데이'시리즈는 영화 '여고괴담'류의 전형적 학원 공포물이다. 내용 자체가 한국적 정서를 가득 담고 있는것은 물론이고 한국 학교 공포게임의 시조새격 인 게임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게이머들 사이에서 회자되곤 하는 수작이다. 그래서인지 2009년에는 피쳐폰 전용 모바일 화이트데이가, 2015년에는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화이트데이,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등장했고 2017년에는 무려 스팀/콘솔 버전의 PC 화이트데이가 15년 버전의 리메이크로 등장, 이후 18년에는 VR버전의 '화이트데이: 담력시험'이 출시됐다.

화이트 데이 시리즈 초기 모델, 사진 = 화이트 데이 트레일러 갈무리
화이트 데이 시리즈 초기 모델, 사진 = 화이트 데이 트레일러 갈무리
화이트 데이 시리즈 초기 모델, 사진 = 화이트 데이 트레일러 갈무리
화이트 데이 시리즈 초기 모델, 사진 = 화이트 데이 트레일러 갈무리

 

현재는 22년 출시를 목표로 '화이트데이2: 거짓말하는 꽃'을 개발중에 있으며 21년에는 화이트데이 오리지널 버전을 원작으로 한 영화 '화이트데이: 부서진 결계'가 개봉됐다. 이런 면면들을 살펴보면 화이트데이라는 IP는 굉장히 파급력이 있으며 아직까지도 이용자들의 기억 한켠에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화이트 데이의 발전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다.

한편, ‘화이트데이2: 거짓말하는 꽃’은 2022년 하반기 PC(스팀) 및 콘솔 출시 목표로 개발을 진행중에 있으며 개발 진행 관련 부분을 브랜드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