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소녀게임 블루아카이브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가 '바니걸'이다. 밝고 맑고 귀여운 콘셉트의 게임이지만 바니걸 복장을 한 늘씬한 미소녀 캐릭터가 일명 '오덕'들의 팬심을 자극하고 있는 것.

블루아카이브의 바니걸들은 누구이고, 어떤 일러스트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봤다. 

블루아카이브의 멋진 일러스트를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다. 여기에는 블루아카이브의 5개 일러스트가 소개되고 있다. 넷게임즈는 게임의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디자인 측면에서 어떤 콘셉트로 이 게임을 가져갈 것인지를 고민한 적이 있다. 이페이지에 보이는 것들은 그러한 콘셉트 일러스트 중의 일부인 것으로 보인다.

그중 가장 멋진 하나를 뽑으라고 하면 이 게임의 일본 아이콘이기도 한 시로코와 5명의 학생들이 책상에 모인 일러스트다. 넷게임즈가 보여주고자 했던 맑고 밝은 분위기의 블루아카이브 특징이 잘 드러나는 일러스트다. 원본은 블루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의 살레도서관-원본 자료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서는 이 일러스트의 원 제목이 '대책위원회'라는 사실과 함께, 시로코 일러스트와 흥신소68 등의 신규 사진도 확인할 수 있다.

대책위원회
대책위원회, 사진=블루아카이브 한국 공식 커뮤니티


커뮤니티에는 6개의 일러스트밖에 없지만 트위터에 가면 좀 더 많은 일러스트가 있다. 

여기에는 릴레이 일러스트-아비도스편이 돋보인다. 텀블러를 들고 내미는 장면인데, 나머지 캐릭터들은 하품을 하거나 브이를 그리는 등 표정이 자유롭다. BSue0807작가의 일러스트로 좋아요가 1200이 넘는다. 대책위원회의 일러스트로 캐릭터들의 귀여움이 돋보인다.

레이 일러스트-아비도스편, 사진=한국 공식 트위터
레이 일러스트-아비도스편, 사진=한국 공식 트위터


자, 우리가 찾는 것은 바니걸이다. 좀 더 바니걸에 초점을 맞춰 찾아보자. 한국 공식 페이지 보다는 일본 공식 채널에서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는 선상의 바니체인저라는 일러스트가 올라와 있다. 이벤트 선상의 바니체인저의 축하 일러스트다. 작가는 팝큔(ポップキュン, POPQN, 팝콜로 번역된 곳도 있다)이다.

선상의 바니체인저, 일본 공식 홈페이지
선상의 바니체인저, 사진=@Blue_ArchiveJP


토끼 아스나는 신비 유형의 서포터다. EX스킬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다른 스킬로 자신을 강화하고 전투를 실시하는 등 시종일관 한 능력이 있는 학생들이다.

아스나(바니걸)의 EX스킬은 원형 범위 내의 적에게 방어력을 감소시키는데 전투력 만큼의 대미지가 더해진다. 노멀 스킬은 일정시간마다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패시브스킬로 HP를 증가시키며, 서브스킬로 EX스킬 사용시 공격속도를 증가시킨다.

또다른 선상의 바니걸체인저 일러스트에는 '왔습니다'라는 내용의 트윗(鳩ぽっぽ@hatomori88)도 있다. 여기에는 아스나가 만세를 부르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담겼다. 뒤로는 카린 등 다른 바니걸 3명의 모습도 보인다.

사진=트위터 鳩ぽっぽ@hatomori88
사진=트위터 鳩ぽっぽ@hatomori88


아스나(바니걸)의 경우 잠입미션을 위해 바니걸 옷을 장착했다. 메이드복에서 바니걸 옷으로 갈아입어도 늘 텐션이 높은 그녀는 오히려 새로운 체험에서 더욱 즐거워하는 모습이다. 해당 사진은 3만 좋아요를 기록하기도 했다.

아스나(바니걸), 사진=일본 공식 트위터
아스나(바니걸), 사진=@Blue_ArchiveJP


케이(Kei) 트위터에는 아카네는 어떻게 됐을까(wait what about akane!!??) 라는 제목으로 트윗이 하나 올라와 있다. 메이드 복장에서 바니걸로 변신한 아카네를 만나볼 수 있다.

메이드 복장에서 바니걸로 변신한 아카네, 사진=케이(Kei) 트위터
메이드 복장에서 바니걸로 변신한 아카네, 사진=케이(Kei) 트위터


또 다른 바니걸은 기간 한정 픽업 모집 '문답무용 스트레이트업' 이벤트에 등장한  3성 네루(바니걸)와 바니걸(바니걸)이 있다. 이중 더 많은 주목을 받은 것이 카린이다. 검은색 피부가 더욱 매력적이었기 때문.

이 카린의 매력 때문에 무수 많은 작가들로부터 선택을 받았다. 트위터 우릇(urrrt0321)에는 공식 작가 못지 않은 카린의  고퀄리티 일러스트가 올라와 있다. 

카린 일러스트, 사진=우릇(@urrrt0321)
카린 일러스트, 사진=@urrrt0321


카린은 클래스가 어태커로 포지션은 후면이다. 공격 타입은 신비, 방어타입은 중장갑이다. EX스킬은 원형 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 만큼의 대미지를 부여하는데, 그 공격은 적의 방어력을 일정수 무시한다. 또 노멀스킬로 일정 시간마다 원형 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 만큼의 대미지를 부여하고, 패시브스킬로 공격력 증가, 서브스킬로 EX스킬의 발동과 동시에 치명률이 증가한다. 

카린 일러스트, 사진=일본 공식 트위터
카린 일러스트, 사진=@Blue_ArchiveJP


또 다른 바니걸인 '네루'는 클래스가 탱커다. 포지션은 프론트이며, 공격타입은 폭발, 방어 타입은 중장갑이다. EX스킬은 지정한 위치로 이동한 후 치유력 만큼의 실드 효과 발동이다. 원형 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 만큼의 대미지를 부여하는데, 스킬레벨 상승으로 '도발'이 추가된다. 노멀스킬로는 일정 시간마다 회피를 증가, 패시브 스킬로 치명타 대미지율 증가, 서브스킬로 공격력, 중벽의 적에게 공격력만큼의 추가 대미지를 선사한다.

네루 일러스트, 사진=일본 공식 트위터
네루 일러스트, 사진=@Blue_ArchiveJP


바니걸의 캐릭터를 담당했던 팝큔은 바니걸 캐릭터들이 쏟아지는 것을 보고 본인이 담당한 캐릭터의 바니걸의 의상을 그려서 트위터에 업로드했다.

그것은 에이미(바니걸)를 그린 것으로, 온도조절중이라는 제목의 영상이다. 가죽 재질에 가슴에 지퍼가 달린 독특한 원피스를 입고 있는 모습으로, 지퍼를 연 모습도 공개됐다. 이 일러스트는 3.7만 좋아요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에이미(바니걸), 사진=@poppuqn
에이미(바니걸), 사진=@poppuqn


그리고 일본 공식 트위터 채널에서 마시로의 수영복 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이 일러스트에서는 해변가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유유자적한 모습이 담겼다. 해당 트윗에는 휴가를 가기 전의 모습인 듯한 땀을 흘리고 있는 귀여운 교복 이미지의 트윗이 달렸다. 이 일러스트는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고, 바탕화면으로 쓸 수 있는 일러스트다. 트윗 내용은 '순간 가슴이 너프된 듯했지만 그런 일은 없었다'는 설명이다.

더워서 피서를 떠나는 마시로, 사진=게임 내 이미지
더워서 피서를 떠나는 마시로, 사진=게임 내 이미지


팝큔이 그린 일러스트 중에는 목걸이와 머리띠가 녹색이어서 블루아카이브 캐릭터 중의 하나인 '미도리'의 느낌을 주는 것도 있다. 제목은 액정 태블릿아이(수영복)인데, 수영복에 태블릿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3.2만 좋아요를 기록했다.

블루아카이브 작가의 작품 '태블릿아이', 사진=@poppuqn
블루아카이브 작가의 작품 '태블릿아이', 사진=@poppuqn

 

블루아카이브는 일본에서 워낙 화제가 된 탓에 국내 출시 전인데도 인기가 뜨겁다. 특히 바니걸 캐릭터에 대한 관심은 더욱 뜨겁다. 과연 이용자들은 그렇게 가지고 싶어하던 바니걸 캐릭터를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인지, 또 국내에서도 관련 이벤트가 진행되어 오리지널 못지 않은 작가들의 실력 있는 바니걸 캐릭터 일러스트를 볼 수 있을 것인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