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제에서 춤추는 이모티콘을 만들어 낸 ‘에버소울’에 진심인 그 남자가 다시 돌아왔다.나인아크는 9월 1일을 구원자의 날로 지정해, ‘에버소울’의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는 ‘에버소울’의 김철희 PD가 출연해 18시부터 19시 30분까지,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으며 1,000명 가량의 이용자들이 방송을 시청했다.이날 방송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진행됐는데, 8월 업데이트에 대한 리뷰를 시작으로 9월 업데이트 예고 및 개편 현황 소개, 김철희 PD가 뽑은 게임 내 BEST 5 OST, 나무위키
‘이 남자, 00이 대단하다’. 이 남자는 누구고, 안에 들어간 단어는 무엇일까? 2023년 1월에 출시되며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에버소울’. 초기에는 부족한 면도 있었지만 지속적으로 이용자들과 소통함과 동시에 게임을 개선해 나가, 현재 ‘에버소울’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서브컬처 게임 중 하나가 되었다. 이처럼 ‘에버소울’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반주년까지 올 수 있었던 이유에는 김철희 PD의 적극적인 소통과 노력있었다. 이에 대해 김철희 PD에게 물어보자 “’에버소울’은 저희가 아닌, 이용자분들이 만들어 주신
추운 겨울 시즌을 마치고 게임사들이 따뜻한 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마련, 이용자들을 끌어들인다. 플레이투게터와 오디션에서는 콘텐츠 업데이트를 마련했으며, 에픽게임즈 스토어, H2몰, 세가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 이용자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게임을 플레이할수 있게 준비했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4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한빛소프트는 오디션'이 4월 14일 블랙데이를 맞이해 '슬퍼할 솔로든 행복한 커플이든 4월에는 도전하고 굴리세요! 오디션 도굴도굴' 이벤트와 함께 새로운 커플 레벨과 커플 등급 확장 업데이트를
해긴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정한 K-콘텐츠 수출 성공 사례로 꼽혔다. 그런데 함께 수상한 작품들이 '재벌집 막내아들', '뽀로로'등이어서 K-캐주얼 게임이 뽀로로급으로 성장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구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한국경제의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는 K-콘텐츠 총괄지원 기관으로서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성과보고회 ‘K-콘텐츠, 한국경제의 게임체인저’를 개최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K-콘텐츠 수출액이 지난 3년 새 3
지난 1월 5일,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출시한 ‘에버소울’이 어느덧 출시 1개월을 맞이했다. ‘에버소울’은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나인아크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장르의 수집형 모바일 게임으로 미연시 장르에서 느낄 수 있는 인연 시스템과 로그라이크 요소가 녹아든 콘텐츠가 특징인 게임이다.출시 전부터 지스타 2022, AGF 2022 등에 참가함과 동시에 OST인 ‘두둥실’로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적극적인 마케팅 덕분일까? 에버소울’은 양대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함과 동시에 구글 플레이 매출 5위에도 진입하며 출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모바일 게임 ‘에버소울’의 캐릭터(이하 정령) 목소리를 활용한 각양각색의 오디오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지금까지 공개된 콘텐츠는 ▲정령의 또렷한 목소리를 담은 ‘ASMR’ ▲정령 별 서사가 담긴 ‘OST’ ▲이용자의 아침을 깨워주는 ‘모닝콜’ 등이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게임 출시 전부터 각종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 및 웹툰 제작, 오프라인 행사 등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의 큰 위기 상황을 깔끔한 대처로 넘기며 오히려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11일 자정쯤, '에버소울' 커뮤니티에서 스트리머 방송에서 '에버소울' 관련 내용이 유출됐다는 이야기가 퍼지며 사건이 시작됐다. 유출된 사진에는 길드 레이드, 신규 정령, 픽업 등을 비롯해 차후에 업데이트 될 ‘에버소울’의 중요 내용이 담겨 있어 많은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카카오게임즈 내부 유출이 아니냐?’ 라는 이야기가 돌면서 상황이 심각하게 고조됐다.그러나 관련 사고가 터지고 약 2시간 후인 새벽 2시, '에버소
오프라인 행사와 커뮤니티를 ‘두둥실하면서도 반짝반짝 빛나게’ 만든 그 게임. ‘에버소울’이 드디어 정식 출시됐다. 카카오게임즈는 5일 오전 11시에 ‘에버소울’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일본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 세계에 출시됐고,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에버소울’은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나인아크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장르의 수집형 모바일 게임으로 미연시 장르에서 느낄 수 있는 정령과의 ‘인연 시스템’이 특징이다. 게임 내에서 이용자는 정령의 부름을 받은 ‘구원자’가 되어 정령술사
150만 명의 기다림이 드디어 하루 남았다. 오프라인 행사 참여자들을 ‘두둥실 증후군’으로 만들어버린 그 게임. '에버소울'이 출시 준비를 마치며 1월 5일에 구원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에버소울'은 나인아크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예정인 수집형 모바일 게임이다. 미연시 게임처럼 다양한 정령들과 교감할 수 있는 ‘인연 시스템’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전투의 지루함을 막기 위해 로그라이크와 같은 요소들을 게임에서 느낄 수 있어, 이용자들이 원하는 만큼 게임을 얇고 깊게 즐길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출시 전까지 스페셜 프로
150만 명이 1월 5일 단 하나의 게임만을 기다리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4일 15시부터 '에버소울'의 글로벌 정식 출시를 하루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는 5일 오전 11시에 ‘에버소울’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전 다운로드를 하게되면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에버소울’을 즐길 수 있다. 사전 다운로드에 맞춰 마지막 ‘에버소울’의 출시 카운트다운 일러스트도 공개됐다. 지난 12월 26일부터 D-10 출시 카운트다운 일러스트를 시작으로, 매일 새로운 일러스트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했다.
부산, 일산에 이어 이제 강남이다. 카카오게임즈가 ‘두둥실’호 ‘에버소울’의 출시를 이틀 앞두고 구원자들을 만나기 위해 적극적인 항해에 나섰다.새해의 첫날인 1월 1일부터 대대적인 마케팅에 돌입한 ‘에버소울’은 강남대로를 상징하는 M-LIVE와 G-LIGHT 및 주요 랜드마크의 대형 광고판을 통해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정령들의 소개 영상을 송출하고 1월 5일 글로벌 출시를 알렸다. '에버소울'은 출시 전부터 지스타 2022, AGF 2022 등 다양한 국내 게임 및 서브컬쳐 행사에 참여하며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특히 12월
지스타 2022, AGF 2022에 참석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며, 예약 100만 명을 돌파한 그 게임.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두둥실 증후군’을 선사한 ‘에버소울’의 자세한 내용이 드디어 공개된다.카카오게임즈는 22일 오후 7시 ‘에버소울’의 스페셜 프로그램 영상을 업로드한다고 밝혔다. 영상에는 나인아크의 이건 대표와 김철희 PD가 자리에 참석해 ‘에버소울’ 세계관과 정령,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시스템과 전투 콘텐츠를 소개하는 등 공개되지 않은 다양한 게임 내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에버소울’은 나인아크에서
스타 2022와 2022 AGF에서 관람객들을 '두둥실'하게 만든 ‘에버소울’의 자세한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다. 특히 지스타 2022의 행사 기간동안 공개된 PV 영상이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영상에 나오는 정령 메피스토펠레스, 탈리아, 페트라의 세부 내용이 공개됐다.‘에버소울’은 나인아크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로, 이용자가 정령의 부름을 받은 ‘구원자’가 되어 정령술사로서 다양한 정령들을 지휘, 침략한 적을 무찌르고 세계를 구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징으로는 게임 내 인연 시스템’을 비롯해 수집한 정령들과 직접
국내 대규모 인디 게임 축제인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이하 BIC 페스티벌)'이 9월 1일부터 9월 4일까지 총 4일간 열렸다. 태풍 '힌남노(HINNAMNO)'로 인한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연일 많은 인파로 붐볐다.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을 관찰할 수 있었다.이번 BIC 페스티벌은 인디 게임 특성상 호응도가 높은 MZ 세대의 특성에 맞춰 구성되어 있었다. 어떤 관람 포인트가 있었는지 방문 체험기를 통해 다뤄보겠다. POINT 1. MBTI가 아닌 'GBTI'MBTI가 유행하고 있는 시류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