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다"요즘 유튜브에서 한창 인기인 재벌 애인의 명대사다. 위메이드플레이가 해외에 선 출시한 애니팡 매치 라이크도 '재미있다'는 느낌이 든다. 정말 색다른 재미가 느껴진다. 퍼즐인데 이렇게 전투의 맛이 느껴지는 것은 일본 매출 1위 게임인 퍼즐앤드래곤 보다 훨씬 강렬하다. 그런데 재벌 여친이 얘기하는 "재미있다"가 일반인이 생각하는 그 재미와는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지금껏 퍼즐에게 전투를 표현하려는 시도는 많았다. 하지만 애니팡 매치 라이크처럼 찰지게 표현한 퍼즐은 없었다. 맞다보면 아프다는 느낌이 들 정도다. 그래
위메이드플레이가 25일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일본 예약을 시작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진혁 PD는 “퍼즐 게임 최초의 매치라이크 장르로 애니팡 프렌즈와 슬라임의 배틀을 선보일 ‘애니팡 매치라이크’가 해외에서는 K-퍼즐의 독창성을 알릴 새로운 퍼즐 장르로, 국내에서는 애니팡 시리즈 중 가장 혁신적인 퍼즐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예약은 3월부터 시범 서비스 중인 대만에 이어 두번째다. 대만에서 배틀, 수집, 육성, 방치 콘텐츠가 접목된 새로운 퍼즐 장르에 대한 호응을 확인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일본
위믹스가 강세를 보이면서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가 급등하고 있다.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서 위믹스는 최근 3거래일 동안 위믹스는 가격이 30% 가량 뛰며 23일 현재 2,790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23일 위메이드,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맥스는 전일 대비 각각 5.22%, 17.63%,12.88% 올랐다. 특히 위메이드플레이는 장중 상한가를 치기도 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경우 지난 3월 13일 1만 4790원을 달성한 이후 4월 19일 9140원까지 하락했다. 그리고 23일 폭발적인 상승세에 힙입어 상한가를 기록하며
'게임와이(GameY)'라는 제호는 '왜(Why)?'라는 물음에 답한다는 의미로 지어졌다. 단순한 정보의 나열보다는 '왜?'라는 물음에 대한 답이, 곧 의미 있는 기사라고 보기 때문이다. 게임와이의 시작은 커뮤니티였다. 커뮤니티만큼 이용자들의 물음표에 대한 해답을 속속들이 신속하고,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매체가 흔치 않았기 때문이다. 또 이미 커뮤니티의 강력한 힘을 경험했기에 ‘커뮤니티=강력한 매체’라는 확신도 있었다. 하지만 '게임 매체인데 왜 뉴스가 없나?'라는 물음표가 많았다. 계속된 주변의 질문은 게임와이에 있어 새로운 변신을
게임업계가 확률형 아이템 의혹을 논란을 빚는 가운데 게임사들이 자체적으로 확률 검증 시스템을 도입하여 투명한 정보 공개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지난해 연말 ‘메이플스토리’에 제기됐던 확률 조작이 사실로 드러남에 따라 ‘메이플스토리’는 이용자 수가 급감했다. 물론 ‘메이플스토리’의 이용자 수 감소가 전적으로 확률 조작 탓만은 아니겠지만 일정 부분 영향을 미쳤다. 그 만큼 게이머들에게 확률형 이슈는 민감한 사항이다. ◇ 무료 재화라도 유료 재화와 바꿀 수 있다면 확률 정보 공개 대상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월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
위메이드플레이가 19일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 머지’ 출시를 앞두고 예약에 들어갔다. 위메이드플레이 오재원 PM은 “이번 신작은 새로운 퍼즐 장르로 글로벌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머지 장르 첫 진출작이자, 애니팡 IP 사업 1호 출시작”이라며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즐길 이색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한편 앱매직 데이터에 따르면 글로벌 머지게임 장르에서 무료 게임 1위는 4월 13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동글동글 거위헬스장이다. 2위는 수박게임, 3위는 멜론 메이커, 4위는 앨리스의 꿈이다. 또한 매출
데이터에이아이가 19일 탑 퍼블리셔 어워즈 2024를 발표했다. 이용자 소비 기반 전세계 퍼블리셔 톱 50을 뽑는 것인데, 1위는 텐센트였다. 그런데 한국 1위는 국내 업계 1위인 넥슨이 아니었다. 글로벌에 이름을 올린 국내 1위 퍼블리셔는 어디일까?데이터에이아이 자료에 따르면 1위는 중국 텐센트로, 8.67B(빌리언 달러)였고, 2위는 바이트댄스로 5.05B였다. 3위는 구글, 4위는 액티비전 블리자드, 5위는 플레이릭스, 6위는 디즈니, 7위는 매치 그룹이었다. 중국 미호요와 넷이즈는 8위와 9위를 차지했다. 10위는 테이크2였
플레이댑이 16일 메인넷을 출시했다. 메인넷이라 함은 독립적인 플랫폼으로 거래소와 개인지갑 등이 모두 포함된 생태계를 의미하며, 이더리움과 클레이튼 등이 있다. 플레이댑 등 메인넷을 운영하는 블록체임 게임사들의 소식을 종합했다. 플레이댑은 이번 메인넷 출시로 자체 검증 노드를 가진 독립된 체인을 운영하게 됐다. 현재 서비스 중인 토너먼트 서비스 ‘EZ Play’, ‘마켓플레이스 플러스’가 메인넷에 연동된다. 플레이댑은 메인넷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웹3 비즈니스를 확장하겠다는 방침이다. 뜨겁게 달아올랐던 블록체인 열풍은 국
레드랩게임즈의 '롬'과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가 이용자 의견 반영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로 매출 반등을 노린다. 레드랩게임즈는 ‘롬’의 글로벌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 위메이드는 11일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를 공개했고, 이용자가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시즌제 서버도 운영할 예정이다. 글로벌에서 주목받는 K-MMORPG 2종인만큼 이번 업데이트로 얼마나 게임성을 더 높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앱매직 데이터에 따르면 나이트크로우의 경우 글로벌 출시 이후 호응을 얻
시프트업이 2023년 결산에서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00% 이상 증가하는 대폭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시프트업은 '데스티니 차일드'와 '니케'를 출시한 바 있고, 2024년 4월 29일 '스텔라 블레이드'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1일 결산 발표에 따르면 2023년의 시프트업 매출은 1686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110억원으로 전년 대비 508%를 증가했다. 순이익은 2022년에는 71억 원의 순 손실이었으나 2023년에는 1066억 원의 이익을 냈다. 매출의 대부분은 텐센트게임즈의 글로벌 퍼블리싱 브랜
만우절을 맞이하여 게임업계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 위해 이색 이벤트를 준비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1일부터 7일까지 ‘챌린저 패스-초고화질챌린저패스_TEST_최종_완료_final_찐막_last배경추가Ver.8.62’를 진행된다.이 이벤트는 정해진 파티를 상대로 전투를 펼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챌린저 패스’를 만우절을 기념해 재미 있는 명칭으로 재구성했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기존의 인게임 캐릭터 이미지가 아닌, 개발자들이 직접 손으로 그려 귀엽게 표현된 '
위메이드가 27일 자사의 신작 '미르5'의 아트 데모 영상을 공개했다. 인 게임과는 거리가 있는 말 그대로 아트 데모 영상이다. 미르5는 화려한 그래픽에 어울리는 언리얼 엔진5(Unreal Engine5)로 개발 중이이며, 위메이드의 근간인 미르의 전설2 IP 기반의 고품질 오픈월드 PC MMORPG다. 아울러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최적화된 토크노믹스로 만나보게 될 예정이다.영상을 본 이용자들의 반응은 두 가지로 나뉜다."위믹스와 위메이드는 결국 전 세계 게임계의 판도를 바꿀 것이다." "현국이
게임은 거대 산업이 된지 오래 됐다.잘 만든 게임은 조 단위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거대한 매출을 자랑한다. 단일 게임으로서 조 단위 이상을 자랑하는 국내 모바일 게임은 무엇이 있을까? 센서타워 등 여러 자료를 통해 조 단위 매출을 기록한 게임을 알아 봤다.국내에서 가장 먼저 조 단위 매출을 기록한 모바일 게임은 2017년,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다. 2014년 출시한 ‘서머너즈 워’는 만 3년만에 누적 매출 1조 원을 기록했다. 국내 모바일 게임으로서는 최초의 기록이다. 특히 ‘서머너즈 워’는 해외에서 큰 인기를 자랑했다. 100
최근 위메이드의 '미르2' IP 게임이 쏟아지고 있다. 원래 중국에서 3대 성전으로 일컬어질만큼 유명한 것도 사실이지만 최근 국내외를 막론하고, 관련 게임이 출시되고 있을 뿐 아니라 기존 미르2 IP의 게임에서도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미르 IP게임의 전성시대가 계속 이어지는 분위기다. 우선 위메이드는 지난 2월 중국 국민 게임 '미르의 전설2'의 정식 후속작인 '미르4'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37게임즈와 체결하며, 중국 시장에서의 돌풍을 예고했다. 또 '미르의 전설2' 정식 라이선스를 확보한 모바일 MMORPG '신미르'가 지난
에픽게임즈가 이번 GDC 2024를 기점으로 많은 기대작들을 발표하고 있다. GDC 2024 오프닝 세션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서는 스카이댄스 뉴 미디어의 언리얼 엔진 5.4 기능 시연 테크데모 ‘마블 1943(Marvel 1943: Rise of Hydra)’이 공개됐고,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신규 게임 공개 등이 포함됐다.언리얼의 현황 '마블 1943'은 스카이댄스 뉴 미디어(Skydance New Media)의 유명 게임 디렉터인 에이미 헤닉이 이끄는 팀이 마블 게임즈의 새로운 앙상블 어드벤처 게임이다. 스카이댄스 팀
위메이드가 21일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을 170여개국에 정식 출시하며, 야구 게임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컴투스는 ‘MLB 라이벌’과 ‘컴투스프로야구20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에이스프로젝트도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의 정식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총 3종류의 초대형 이벤트를 진행한다.'판타스틱 베이스볼'은 MLB, KBO, CPBL 등 글로벌 리그를 통합한 세계 최초의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와 챌린지 등 PvE 모드를 비롯해 전 세계 이용자와 경쟁하는 시즌, 시뮬레이션, 올스타 P
‘미르의 전설2’의 20년 넘는 IP 역사와 최신 기술 접목한 게임 ‘기연’ 편이 공개됐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올해 출시 예정인 모바일게임 ‘미르의 전설2: 기연’의 캐릭터 이미지를 첫 공개하며 개발 및 서비스 방향을 소개했다.공개된 전사, 도사, 술사 등 3종 캐릭터 이미지는 MMORPG 장르 특유의 화려한 개성 표현이나 색감 대신 동양, 성숙, 전통을 키워드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세 가지 키워드는 무협 게임의 고장인 동양이라는 공간적 의미와 20년이 넘은 ‘미르의 전설2’ IP를 계승한다는 성숙, 전통을 담은 디자인 콘셉트로
위메이드가 '판타스틱 베이스볼' MLB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며 출격 준비를 마쳤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흥행과 함께 위메이드의 주가는 연일 상승 곡선을 타며 20일 최고 11% 이상 상승했다. 이는 최근 비트코인의 1억 돌파 소식은 물론, 글로벌 신작 '나이트 크로우'의 흥행, 새로운 신작 야구 게임의 MLB 라이선스 취득 등의 호재가 한데 묶인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이런 호재가 최근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사업을 주도했던 장현국 대표의 사임 악재를 덮어버린 셈이다. 위메이드는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
'나이트 크로우'가 글로벌 론칭 3일만에 매출 1,000만 달러를 돌파하며, 역대 게임 중 최고 매출 추이를 보여주고 있다.장현국 대표의 사임 소식 이후 연이틀 큰폭으로 하락했던 위메이드의 주가는 18일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활약으로 다시 8%이상 상승했다. 동시 접속자 수 23만 명 수준에서 지속 증가 중이며, 서버 수를 24개에서 54개로 확대했다. 위메이드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글로벌 시장 론칭(3월 12일) 후 3일만에 누적 매출 1,000만 달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이 매출 추이는 그동안 위메이드에서 서비
게임사들이 정기 주주총회를 맞아 체질 개선이 본격적으로 진행된다.이번 주총 시즌을 맞아 게임업계의 경영진 중 상당수는 새로운 얼굴로 교체된다. 엔씨소프트는 창사 이후 최초로 공동대표 체제로 변신할 예정이다. 김택진 대표와 박병무 공동대표 체제를 통해 엔씨소프트는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과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박병무 대표는 김앤장 변호사를 시작으로 플레너스엔터테인먼트 대표, 하나로텔레콤 대표 등을 역임했다. 특히 하나로텔레콤 대표시절에는 기업의 체질을 변화시키며 회사 가치를 상승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넥슨은 지난해 국내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