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이 개발한 ‘스텔라 블레이드’가 출시됐다.이 게임은 현재 글로벌 화제작으로 게이머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국내 게임사가 개발한 흔치 않은 액션 게임이지만 매력적인 캐릭터와 뛰어난 액션을 선보이며 출시 전부터 전 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지금 전 세계 게이머에게 찬사를 받고 있는 이 게임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은 것이다. 이 게임에 대해 궁금할 부분을 정리했다. Q ‘스텔라 블레이드’는 어떤 게임인가A ’스텔라 블레이드’는 국내 게임사 시프트업이 개발한 플레이스테이션 5용 액션 게임이다. 시프트업은 모바일 게임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분기 실적에서 분석가의 예상을 뛰어넘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마이크로소프트가 발표한 회계연도 2024년 3분기(3월 31일 종료) 실적은 분기 매출 618억 5800만 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7% 증가했다. 분기 영업이익도 전년동기대비 23.4% 증가한 275억 8100만 달러였다.반면 엑스박스 콘솔 하드웨어의 판매량은 계속 하락하고 있다. 해외 매체 코타쿠는 마이크로소프트 3분기 발표에 의하면 엑스박스시리즈XlS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30%가 감소했다고 밝혔다. 더 큰 문제는 2023년 4월에도 마이크로소프트는 엑
시프트업이 출시한 ‘스텔라 블레이드’가 데이원 패치 이후 이브의 복장이 달라졌다는 논란이 발생했다.‘스텔라 블레이드’는 출시 직후인 지난 4월 26일 데이원 패치가 진행됐다. 하지만 데이원 패치 이후 일부 복장이 달라지면서 팬들은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패치 이후 일부 복장에서 신체 노출이 제한된 모습으로 변경됐기 때문이다. 이에 팬들은 ‘스텔라 블레이드’가 검열됐다며 원상대로 되돌려 놓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출시 전 공식 SNS를 통해 일본 및 전 세계 국가에서 무검열 상태로 출시한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넷마블이 26일 오는 5월 출시 예정인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 전국의 지정 PC방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사전등록 인증 △메뉴판 퀴즈 △스페셜 메뉴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전국 80여개 피카 PC방에서 참여할 수 있다. 레드포스PC 아레나(노원역점, 부천시청점, 서울대점, 서강대점) 4곳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로 꾸며진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사전등록 인증’ 이벤트 참가자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이 완료된 화면을 촬
26일 크래프톤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대규모 테스트의 참가 신청이 5만 건을 넘어섰다.이번 테스트는 오는 28일까지 한국에서 진행한다. 앞서 크래프톤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규모 테스트의 규모를 5만 명으로 설정하고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접수했다. 그러나 참가자가 5만 명을 돌파하고 테스트가 시작된 이후에도 신청과 문의가 계속되고 있어 이에 부응하고자 참가자를 추가로 모집하기로 결정했다.이번 첫 테스트를 시작으로 한국에서 추가로 대규모 테스트를 또 한 번 진행할 예정이다. 안드로
금주 PC방 순위는 전주 공휴일 효과로 상승헀던 사용량이 대폭 감소한 한주다. 그럼에도 메이플 스토리는 혼자서 전주 대비 63%가 상승했고, 넥슨은 메이플 스토리 수익금 1억원을 서울대 병원에 기부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메이플 스토리’ 는 지난 18일 서비스 21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한 콜라보 이벤트와 보스 ‘스우‘ 리마스터를 적용하고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또한 주말 PC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경험치 3배 쿠폰을 제공하는 등 PC방 프리미엄 혜택을 통해 사용시간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
금주에는 넷마블이 선보이는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더테크놀로지가 애니메이션 영화처럼 느껴지는 '리버스 삼국'을 출시했다. 24일 출시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그린다. '아스달 연대기'는 출시와 함께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게임의 골격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세계관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
'니케'가 1.5주년을 맞이하여 진행한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어찌보면 당연한 수순으로, 서버컬처 게임의 경우 주년 기념 또는 복각 이벤트가 있을 경우 매출 순위가 치솟는 경우가 많디. 이용자들이 돈을 모았다가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 뽑기에 한꺼번에 투자를 하기 때문이다. 레벨 인피니트는 매출 1위 기념으로 풍성한 이벤트와 보상이 진행된다. ◇ 니케 모집 티켓이 쏟아진다...최대 108번!레벨 인피니트는 25일 1.5주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소식을 알리고 기념 보상을 안내했다. 보상은 모집
네오위즈의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25일 중국 시장에 정식 서비스됐다. 같은날 카카오게임즈도 ‘아키에이지 워’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대만 현지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한빛소프트의 '그라나도 에스파다'와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러니 모험의 탑'도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게임사들의 채비가 바빠졌다. 네오위즈의 고양이와 스프는 중국 출시 하루만에 애플 인기 순위 2위에 랭크됐다. 중국 현지 맞춤형 코스튬과 시설 등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 현지 퍼블리셔인 킹
게임사들이 게임 이용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페스티벌 및 팝업 스토어를 준비했다. '명일방주'와 '블루 아카이브'에서는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페스티벌이 열리고, ‘짱구는 못말려! 팝업스토어도 개최된다. 특히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가 10주년을 맞아 전 세계 소환사를 위한 ‘서머너즈 페스티벌’을 13개국 18개 도시에서 릴레이로 펼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컴투스는 오는 7월까지 파리, LA, 자카르타, 싱가포르, 타이페이, 마닐라, 비엔나 등 총 13개국 18개 도시에서 ‘서머너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그 첫 번째 축제는 오
리니지를 만든 송재경이 지난 25일 대만에서 개최된 '아키에이지워' 쇼케이스에 모습을 보였다. 자신의 이름을 걸로 만든 아키에이지워를 글로벌에 선보이기 위해서다. 특히 오는 2분기 글로벌 출시에 있어 대만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크기 때문이다. 과연 아키에이지워는 글로벌에서 한국 이상의 실적을 거둘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쉽지 않을 전망이다. 앱매직 데이터에 따르면 국산 MMORPG의 글로벌 진출에 있어 대만의 매출 비중이 높은 것은 사실지만 대만에서 국내 만큼의 높은 매출을 올린 게임을 찾아보기 어렵기 때문. 아키에이지워의
네오위즈가 26일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를 중국에 정식 출시됐다.네오위즈 관계자는 “고양이와 스프의 매력과 재미를 중국 이용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중국 지역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는 IP(지적재산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을 지원하며, 애플 앱스토어를 비롯 ‘샤오미’, ‘탭탭’, ‘빌리빌리', ‘화웨이’ 등 10 여 개의 안드로이드 앱 마켓 플랫폼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중국 현지 서비스는 킹소프트
위메이드플레이가 25일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일본 예약을 시작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진혁 PD는 “퍼즐 게임 최초의 매치라이크 장르로 애니팡 프렌즈와 슬라임의 배틀을 선보일 ‘애니팡 매치라이크’가 해외에서는 K-퍼즐의 독창성을 알릴 새로운 퍼즐 장르로, 국내에서는 애니팡 시리즈 중 가장 혁신적인 퍼즐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예약은 3월부터 시범 서비스 중인 대만에 이어 두번째다. 대만에서 배틀, 수집, 육성, 방치 콘텐츠가 접목된 새로운 퍼즐 장르에 대한 호응을 확인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일본
블리자드가 25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World of Warcraft: Dragonflight)의 4 시즌을 적용했다. 용의 섬과 그 지하에서 수많은 위협을 정복해 온 아제로스의 용사들은 4시즌에서 여러 용군단 던전과 공격대를 재방문해 색다른 요소가 가미된 우두머리 전투를 즐기고, 강력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4시즌 기간에는 용군단 공격대 3종(현신의 금고, 어둠의 도가니 아베루스,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이 새로운 장비 강화 트랙인 ‘각성’ 효과가 추가된 각성 공격대로 전환, 기존보다 강력한 적을 무찌르면 아이템 레벨이
‘던전앤파이터’와 ‘던파모바일’이 동시 업데이트하며, ‘메이플스토리’, ‘FC 온라인’, ‘V4’에서는 30주년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넥슨 게임에서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진행된다.넥슨은 25일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신규 레이드 ‘아스라한 : 안개의 신, 무(이하 안개신 레이드)’를,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비밀 작전: 영구동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던전앤파이터’의 ‘안개신 레이드’는 12인 공격대로 입장 가능한 최고난도 콘텐츠로, 총 3개 페이즈로 진행된다. 각 페이즈마다 ‘오행의 기운’
레드랩게임즈의 MMORPG '롬(ROM)'에서 영지전이 시작된다. MMORPG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공성전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영지전은 공성전의 전초전느낌으로 진행된다. 레드렙게임즈는 이미 4월 및 향후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한 상태다. 27일 영지전 베타를 시작으로, 크리스탈 특수 던전 엘프의 광산, 고대 미궁 B3으로의 던전 확장 등 5월 계획이 발표된 상황이다.이어 5월에는 4일 영지전이 정식으로 열리고, 솔로 던전인 악령의 탑, 심연의 성역 아퀴스티아가 열린다. 6월에는 100일 기념 스페셜 이벤트와 칼데스성 지하던전 왕가의
지금 승리의 여신 니케에 접속하면 쓰알(SSR) 킬로를 지급받을 수 있다.레벨 인피니트는 25일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SSR 등급 신규 캐릭터 2종 출시를 비롯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이번 1.5주년 맞이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크라운’과 ‘킬로’, 이벤트 스토리 ‘LAST KINGDOM’, 미니 게임 ‘FOR THE KING’ 그리고 한정 코스튬 등이 추가된다.방어형 SSR 등급 니케(캐릭터) 크라운은 지상을 떠도는 필그림으로, 스스로
동접 200만 이용자를 확보, 유명세를 떨친 '레고 포트나이트'에 그래미 스타 빌리 아일리시와 귀여운 레고 동물이 등장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25일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시즌 3과 '레고 포트나이트' 농장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빌리 아일리시의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영상의 조회수는 20억이다. 이어 12억, 9억회 등 주로 1억회를 넘긴 영상들이 가득할 정도로 글로벌에서 인지도 있는 가수다. 빌리 아일리시 채널 먼저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은 오는 6월 13일까지 여러 음악 시상식을 휩쓴 빌리 아일리시를 아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로 게임의 활기를 불어넣는다. 시프트업의 니케 1.5주년을 기념한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비롯, 웹젠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컴투스의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한빛소프트의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과 모바일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서 25일 동시에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한다. 가장 돋보이는 것은 시프트업의 니케 1.5주년 기념으로 업데이트 되는 신규 캐릭터다. 이번 1.5주년 맞이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크라운’과 ‘킬로’, 이벤트 스토리 ‘LAST KINGDO
에란겔의 초창기 모습을 구현, 이용자들에게 향수를 자극한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29.2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 클래식’ 맵을 서비스할 예정이다.‘에란겔 클래식’은 배틀그라운드의 첫 번째 전장인 ‘에란겔’의 초창기 모습을 구현한 맵으로, 과거 얼리 액세스 시절을 추억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에란겔 최초 출시 당시의 콘셉트와 분위기에 현재의 게임 요소를 더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최초의 에란겔 맵의 상징적인 요소들이 에란겔 클래식에 적용된다. 먼저 추억의 나무 테이블이 돌아온다. 에란겔 클래식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