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2'에서 시즌3가 8일 시작된다. 새로 선보이는 남극 쟁탈 전장, 원펀맨 콜라보, 연애 시뮬 러브워치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시즌3에는 갖가지 새로운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신규 쟁탈 전장인 남극, 새로운 테마인 아시아 신화, 신화 키리코 스킨이 포함된 배틀 패스에, 게임 내 궁극의 발렌타인 이벤트에서 즐길 수 있는 웹 브라우저 기반 오버워치 연애 시뮬, 러브워치까지 기다리고 있. '오버워치 2' 최초로 선보이는 IP 콜라보도 있다. 거기다가 3월에는 파치마치가 돌아온다. 

블리자드는 7일 상대 찾기 시스템, 경쟁전, 3시즌부터 적용되는 밸런스 변화, 다가오는 패치의 내용, 그리고 돌아온 오버워치 월드컵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시즌3에서는 새로운 자동 관리 기술이 추가되고 접근성이 개선된 워크샵 모드가 도입된다. 

오버워치2 시즌3 시작

 

'오버워치 2'에 추가되는 첫 번째 쟁탈 전장은 꽁꽁 얼어붙은 남극을 무대로 한다. 갖가지 비밀이 얽힌 툰드라를 배경으로 하는 남극 반도 기지에는 아직 파헤칠 만한 이야기들이 여럿 있다. 눈을 주제로 한 이번 쟁탈 전장은 쇄빙선과 지하 시추기지 등 독특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그뿐 아니라 기습 경로가 넘쳐나고, 그중 일부는 통행이 많은 구역과 거점을 내려다보는 고지대의 이점을 제공한다. 

 

◇ 한국 전설 스킨 거북선 D.Va도 나온다

블리자드는 이번 시즌3에서 아시아 신화 테마 및 키리코 신화 스킨을 선보인다. 회사는 오래전부터 세계 각지의 실제 문화를 탐구하고 기렸고, 한국, 일본, 중국 출신 영웅을 통해 이것이 반영됐다. 시즌3에서는 지금까지 선보였던 것 중에서도 유난히 특색 있는 스킨들이 출시되는데, 일부는 게임 세계관과도 재미있는 연결 고리가 존재한다.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완료하면 아마테라스 키리코 신화 스킨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아마테라스 키리코 신화 스킨은 일본 신화의 여러 신을 참고해 만들었으며, 달, 바다, 폭풍을 주제로 하는 사용자 지정 요소를 조합하실 수 있다. 테마가 담긴 머리 장식, 키리코의 여우 신령의 외형 등 각종 시각적인 효과를 선보인다. 

오버워치 2 3시즌_남극 전장 /블리자드
오버워치 2 3시즌_남극 전장 /블리자드
오버워치 2 3시즌_아마테라스 키리코 신화 스킨 /블리자드
오버워치 2 3시즌_아마테라스 키리코 신화 스킨 /블리자드
오버워치 2 3시즌_한국 전설 스킨_거북선 D.Va /블리자드
오버워치 2 3시즌_한국 전설 스킨_거북선 D.Va /블리자드
오버워치 2 3시즌 한국 전설 스킨 차사 리퍼 /블리자드
오버워치 2 3시즌 한국 전설 스킨 차사 리퍼 /블리자드

 

◇ 더 자주, 더 많은 보상 목표

시즌3에서는 게임에 로그인하여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무료 트랙은 영웅 갤러리에서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1500 크레딧뿐 아니라, 보상이 10단계 더 추가됐습니다. 프리미엄 트랙의 경우 500 크레딧이 추가 지급된다.

총 300개에 달하는 원작 '오버워치'의 거의 모든 특급 및 전설 이벤트 영웅 스킨이 영웅 갤러리에 추가됐으며, 오버워치 코인 또는 크레딧으로 상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전설 스킨의 정가를 1900 크레딧에서 1500 크레딧으로 낮추었다.

 이번 시즌에는 배틀 패스 시스템과 무관하게 게임 내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는 네 가지 스킨이 출시되며, 그 외에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도 있다. 그러한 아이템 중에는 2월 8일부터 2월 21일 사이 언제든 로그인을 하면 받을 수 있는 오버워치 월드컵 축제 기념 금메달 무기 장식품, 다가오는 궁극의 발렌타인 이벤트 기간에 로그인을 하면 받을 수 있는 큐피드 한조 플레이어 아이콘, 그리고 시즌 중간의 IP 콜라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전설 '오버워치 2' 스킨이 있다. 

오버워치2 /블리자드
오버워치2 /블리자드

 

◇ 4월까지 이어지는 이벤트...한조가 하트를 쏜다!

올해 밸런타인데이에 시작되는 궁극의 발렌타인 이벤트에서는 한조 4대4 기간 한정 모드와, 두 가지 특급 스킨 및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지원 테마 도전 과제를 만날 수 있다.

2월 14일에 출시되는 오버워치 2 최초 연애 시뮬 '러브워치'도 있다. '러브워치'는 아닌 텍스트 기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3월 1일까지 웹 클라이언트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전체 플레이 시간은 약 30분이다.

플레이어는 메르시와 겐지 두 명 중 한 명을 선택해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제시되는 대화 선택지를 통해 영웅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으며, 수상할 정도로 한조를 닮은 큐피드가 플레이어를 도와준다. 비밀 엔딩을 보는 데 성공하면 발렌타인을 테마로 한 최고의 플레이 하이라이트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오버워치 2 3시즌_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블리자드
오버워치 2 3시즌_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블리자드

 

3월 8일부터 일본 애니메이션 '원펀맨'과의 컬래버를 통해 원펀맨 스킨과 꾸러미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컬래버로 둠피스트를 위한 사이타마 스킨 등, 인기 애니메이션을 테마로 한 꾸미기 아이템 컬렉션을 만들었다. 

3월 22일부터 진행되는 돌아온 파치마치 이벤트에서는 기간 한정 '사살 확인' 게임 모드를 선보이며 특급 스킨, 파치마치 플레이어 아이콘 6개, 무기 장식품, 프로필 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로그인을 하면 파치마치 로드호그 플레이어 아이콘을 받고, 4월 5일 이벤트 종료 전에 테마가 있는 도전 과제를 완료하여 특급 파치마리 로드호그 스킨까지 획득할 수 있다. 

오버워치2 돌아온 파치마치 /블리자드
오버워치2 돌아온 파치마치 /블리자드

 

◇ 밸런스,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 편의성 관련 변경 사항

시즌3 패치 노트를 통해 역할 고정이 적용되지 않는 게임 모드에서 모든 돌격 영웅의 총 생명력이 감소한다. 같은 영웅이 한 팀에 여러 명 존재할 수 있는 게임 모드에서 돌격 영웅들의 상대적인 위력을 조정하기 위한 조치다. 역할 고정이 활성화된 게임에서는 돌격 영웅의 총 생명력이 예전과 동일하다.

영웅을 교체할 때 유지하는 궁극기 충전량의 최대치가 30%에서 25%로 감소한다. 메르시가 하향되며, 그 외에도 대부분의 지원 영웅에 약간의 밸런스 조정이 적용된다.
이제 라마트라의 궁극기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지속시간 타이머가 완전히 멈추는 것이 아니라 느려진다.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과 경쟁전의 편의성에도 변화를 주었다. 두 팀의 역할별로 등급이 비슷한 플레이어끼리 만나도록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이 업데이트된다. 예를 들어 두 팀의 돌격 담당의 등급이 비슷할 가능성이 예전보다 커지고, 나머지 역할도 마찬가지다. 

5승과 15패를 거둘 때마다 경쟁전 업데이트를 받게 된다. 3시즌 중반에 있을 패치에서는 경쟁전 업데이트를 받을 때까지의 진행 현황을 항상 파악할 수 있도록 UI가 업데이트된다. 또한 시즌 중반 패치부터 순위표 상위 500명의 플레이어는 5승 혹은 15패를 달성할 때가 아니라 매 경기가 끝난 뒤에 상위 500위 순위표 순위가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더 장기적으로는, 시즌4에서는 일부 플레이어의 경험을 망치고 플레이어 이탈의 원인이 되었던 등급 초기화 및 등급 하락이 없어진다. 

한편 오버워치 월드컵에 출전하는 36개국의 목록이 공개됐고, 대회 위원회 선발이 진행 중이다. 웹사이트에서 다가오는 월드컵 트라이얼, 추가 출전 팀을 결정하는 와일드 카드 도전 과제, 3시즌 순위표 도전 과제 등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