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유니온 레벨 1만 이하 출입금지...이게 얼마나 대단하냐고?

2025-11-14     이정훈 기자
메이플스토리 /넥슨

 

넥슨이 오는 12월 13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25 겨울 쇼케이스 ‘크라운(CROWN)’을 진행한다.

오는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는 이번 쇼케이스는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초청 이용자와 함께 진행하고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에서 생중계한다. 초청 신청 대상은 270레벨 이상 캐릭터 보유 이용자로, 유니온 레벨 1만 이상, 최근 1년 내 365일 접속, 익스트림 ‘감시자 칼로스’ 처치, 스토리 관련 업적 다수 달성 등 ‘메이플스토리’를 향한 깊은 애정을 상징하는 정해진 8개 조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하는 이용자를 우선 추첨해 초청한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유니온 레벨 1만이다. 메이플스토리에서 유니온 레벨 1만은 매우 대단하고 엄청난 노력과 시간을 투자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상위 랭커 수준: 유니온 레벨 1만은 게임 내에서도 극소수만 달성하는 최상위 스펙의 상징이다. 유니온 공격대원 배치 슬롯을 모두 열기 위한 40개 이상의 캐릭터를 최소 250레벨까지 육성해야 도달할 수 있는 수준이다. 캐릭터당 필요한 경험치와 장비, 그리고 코어 강화 등 개인의 순수한 노력과 막대한 시간, 그리고 상당한 자본이 복합적으로 투자되어야만 가능한 영역이다.

초청 신청 대상은 270레벨 이상 캐릭터 보유 이용자로, 유니온 레벨 1만 이상이다.

 

캐릭터 레벨 270과 비교해도 유니온 레벨 1만이 훨씬 더 대단하다. 유니온 1만은 수십 개의 캐릭터를 고레벨로 키워야 하는 노력의 총량을 의미하며, 270레벨은 단일 캐릭터의 최고 레벨 달성일 뿐이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유니온 1만의 가치와 희소성이 높다.

유니온 레벨 1만 이상만 출입할 수 있는 현장 초청 이용자에게는 쇼케이스 테마의 응원봉, 아크릴 무드등, 필름 포토카드 1종, ‘메이플스토리’ 컬렉션 카드 1팩을 특전으로 제공하고 스템커피 코엑스점 음료 이용권을 추가로 선물한다. 더불어 온라인 시청 이용자를 포함한 모든 이용자에게 12월 17일까지 ‘VIP 사우나 이용권 6개’를 지급하는 ‘시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메가박스 코엑스점 인근에서는 행사 당일부터 12월 27일까지 다채로운 현장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2025년 ‘메이플스토리’ 플레이 기록에 기반한 캐릭터 커스텀 포토를 제공하고 현장 포토존에 참여자의 캐릭터를 노출한다.

또한 스템커피 코엑스점에서 ‘메이플스토리’ 컬래버 메뉴 ‘극한 성장의 에이드’와 ‘파워 엘릭서 라떼’를 선보이고 해당 메뉴 주문 시 2025년 업데이트 콘텐츠를 기념할 수 있는 필름 포토카드 2종 중 1종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쇼케이스 당일에는 현장의 파노라마 전광판에 자신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인터렉티브 캐릭터 월을 운영한다. 현장 프로그램은 쇼케이스 당일 행사 초청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음날부터는 모든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