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모바일, 내 사연이 스타필드에 뜬다

2025-11-11     이재덕 기자

넥슨이 마비노지 모바일에서 스타필드 수원 크리스마스 팝업에서 유저 사연을 대형 전광판에 게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연 전광판' 이벤트는 11월 6일부터 12월 21일까지 사연을 접수받아 매주 10개씩 선정한다. 선정된 사연은 11월 14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스타필드 수원 내 마비노기 모바일 팝업 전광판에 게재된다. 총 7주간 70개의 사연이 공개된다.

참여는 넥슨 계정 로그인 후 서버와 캐릭터명을 입력하고, 게임 스크린샷과 함께 최대 100자 이내의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1인당 최대 10회 접수 가능하지만 당첨은 1회로 제한된다. 사연 접수 시점과 관계없이 매주 선정 대상에 포함된다. 당첨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 3만원권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매주 목요일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서 발표하며, 첫 발표는 11월 13일이다.

넥슨은 게임 내 캐릭터명 외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실명이나 나이 등이 포함되면 정상 참여로 인정되지 않는다. 제출한 사연과 스크린샷은 향후 유튜브 콘텐츠, 광고 등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다.

넥슨의 마비노지 모바일이 스타필드 수원 크리스마스 팝업에서 유저 사연을 대형 전광판에 게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앞서 5월 1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수동 비컨스튜디오에서 첫 팝업 전시 '모험가의 기록 展'을 개최했다. 전시장에는 유저가 촬영한 게임 스크린샷이 전시됐으며, 티르코네일 중앙광장을 모티브로 한 공간이 조성됐다.

전시는 프롤로그, 초반 추억, 생활과 길드 커뮤니티, 펫과의 기억, 게임 속 도시 풍경 미디어월, 에필로그 등 6개 테마로 구성됐다. 무료 관람에 음료, 쿠키, 엽서, 캔뱃지 5종 굿즈 세트가 제공됐고, SNS 인증 이벤트로 공식 굿즈 세트와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을 증정했다.

마비노기 모바일 모험가의 기록 전(展) 현장 / 게임와이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