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아키텍트, 대규모 클랜 대항전 시작됐다!

2025-11-05     정지우 기자

드림에이지가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에 대규모 클랜 대항전 신석 점령전을 업데이트했다.

정식 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인 신석 점령전은 9일 시작된다. 버려진 땅에 위치한 고대 유산 신석을 차지하기 위해 클랜 간 경쟁을 펼치는 콘텐츠로, 제한된 시간 내에 신석을 점령하는 클랜이 승리한다. 클랜 레벨 5 이상부터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아키텍트’, 첫 업데이트… 클랜 대항전 ‘신석 점령전’ 공개 /드림에이지

 

클랜장 지휘 하의 협력 체계, 지형 이해를 통한 최단 루트 확보, 비행 장치를 활용한 공중 접근, 버프 획득과 상승 기류 등 다양한 기믹 활용이 승패를 가른다. 전투는 오픈 월드 내 전용 공간에서 진행되며, 사전 신청하지 않은 클랜이나 개인도 난입해 특정 클랜을 지원하거나 방해할 수 있다.

최종 승리한 클랜에게는 4성 주문석 충돌 무시: 대시, 4성 전용 주문석, 4성 마공핵, 신석 파편 등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해당 지역에 적용되는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신석 점령 기간 동안 신석 버프를 다른 이용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권한도 주어진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거인의 탑 사냥을 통해 획득한 주사위를 던져 말판을 이동하는 아부루 축제 전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비 강화와 캐릭터 및 스킬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장비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성장 아이템을 지급하는 대장장이 장비 강화 응원 이벤트와 균열 클리어 횟수에 따라 각인 제작 재료를 제공하는 집결! 균열의 수호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최초의 신석 점령전을 기념하는 특별 이벤트도 열린다. 승리한 클랜을 대상으로 10만 클랜 다이아를 지급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탐험가의 하급 주문석 상자, 거인의 자판기 티켓, 중급 설계도 선택 상자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