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타운·쿠키런, 오프라인 브랜드와 손잡고 연말 시즌 콜라보 러시

2025-11-03     정지우 기자

게임 IP들이 오프라인 브랜드와 협업해 연말 시즌 공세를 펼치고 있다. 위메이드맥스와 데브시스터즈가 각각 카페 브랜드, 캐릭터 편집샵과 손잡고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위메이드맥스는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힐링 SNG 에브리타운이 다날에프엔비의 카페 브랜드 달콤커피와 가을 시즌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은 11월 4일부터 12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에브리타운 유저와 달콤커피 고객을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로 기획됐다.

에브리타운 X 달콤커피 /위메이드

 

에브리타운 게임 내에는 달콤커피 콘셉트를 반영한 신규 오브젝트가 업데이트된다. 커피 전문점 2종과 테마파크 5종, 조경물 2종, 특별 바리스타 브링 등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되며, 콜라보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에게는 달콤커피 노랑 커피트럭 조경물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전국 달콤커피 매장에서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에브리타운 특별 콜라보 메뉴를 선보인다. 메뉴는 에브리 브링 세트와 에브리 타니 세트 2종으로 구성되며, 세트 구매 시 에브리타운 인게임 쿠폰을 함께 증정한다. 에브리 브링 세트는 골드 고구마 라떼와 플레인 크레이프 롤로, 에브리 타니 세트는 큐브와 당근 크림치즈 케이크로 구성됐다. 달콤커피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실리콘 컵코스터, 캐릭터 리유저블 컵, 브링과 타니 스티커, 드립백, 바닐라라떼 스틱, 인게임 쿠폰 등으로 구성된 콜라보 굿즈 세트를 이벤트 기간 동안 30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데브시스터즈의 대표 IP 쿠키런은 캐릭터 전문 편집샵 버터샵과 겨울 시즌 기념 스윗팝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 스윗팝은 쿠키런과 버터샵의 버터패밀리 캐릭터의 만남을 테마로 전국 39개 버터샵 매장을 새롭게 단장하고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였다. 쿠키들이 크리스마스 선물을 배달하던 루돌프 썰매를 만나 버터패밀리의 우유단지 마을에 도착했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두 브랜드의 세계관이 어우러지는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았다.

쿠키런X버터샵 콜라보 /데브시스터즈

 

전국 버터샵 매장 외관은 쿠키들이 우유단지 마을에 도착하는 이야기를 담은 랩핑으로 꾸며졌다. 내부는 쿠키와 버터패밀리가 함께 달리는 장면을 연출한 크리스마스 디저트 콘셉트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전시상품과 포토존 등 다양한 공간 브랜딩 요소를 더해 방문객이 콜라보 세계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콜라보 상품은 키링, 파우치, 슬리퍼, 파자마, 머그컵 등 총 45종으로 구성된다. 용감한 쿠키와 밀크캣, 딸기맛 쿠키와 스크래빗, 팬케이크맛 쿠키와 버터군 등 각 IP를 대표하는 캐릭터 간 짝을 이룬 상품이 1020세대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밀키웨이맛 쿠키, 생크림담비 쿠키, 에일리언 도넛 등 쿠키런 인기 캐릭터 단독 상품도 출시됐다.

콜라보에 앞서 용감한 쿠키와 버터샵 공식 소셜 계정에서 진행된 사전 티징과 선출시 이벤트가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소셜 게시물에 30만 회 이상의 조회수와 1천 개 이상의 댓글 및 재게시가 발생하며 팬들의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쿠키런과 버터샵 콜라보는 3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연말 시즌 방문객의 60% 이상이 외국인 관광객인 버터샵 주요 매장에서 글로벌 2억 명 이상의 누적 이용자를 보유한 쿠키런 팬과 관광객의 열띤 반응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