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글로벌 게이머의 마음을 사로잡은 ‘아크 레이더스’
2025-10-31 이정훈 기자
넥슨이 출시한 익스트랙션 슈터 게임 ‘아크 레이더스’가 출시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아크 레이더스’는 출시 전부터 스팀에서 최고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한 이후 정식 출시된 다음에는 스팀 동시접속자 최고 26만명을 기록했다. 이 게임은 무료 게임이 아닌 유료로 판매하는 게임이기 때문이다. 특히 마지막 테스트인 서버 슬램에서 최고 19만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했으나 정식 출시 후에는 이를 능가하는 동시접속자를 기록하며 글로벌 게이머들이 이 게임의 출시를 기다려 왔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었다.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들의 반응도 매우 좋다. 스팀 유저 평가에서는 총 8,000여개의 평가 중 매우 긍정적인 반응이 89%를 나타내고 있다.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들의 반응을 살펴보면 차별적인 재미를 갖춘 세계관과 뛰어난 완성도, 그리고 최적화에 대해 좋은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넥슨은 ‘아크 레이더스’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국내 유저들에게는 11월 14일까지 현대 카드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크 레이더스’ 스팀 키를 구매하면 최대 15만 넥슨 현대 카드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SOOP과 연계하여 11월 1일과 2일, 오후 8시부터 새벽 2시까지 SOOP의 ‘아크 레이더스’ 카테고리 방송을 시청하는 이용자에게 게이밍 마우스와 배민 상품권, 치킨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