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과 '발할라 서바이벌', 신규 클래스와 할로윈 이벤트 동시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29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전직 클래스 '프로스트 본'을 추가하고,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발할라 서바이벌'에 할로윈 이벤트 던전을 개방하며 발할라 시리즈 2종을 동시에 업데이트했다.
'오딘' 워리어의 전직 클래스인 프로스트 본은 서리의 힘을 무기에 담아 공격하는 근거리 클래스다. 서리 피부로 신체를 강화하고 광역 공격과 상태 이상 기술로 적을 제어한다. 다른 상태 이상 효과와 달리 적을 얼려 움직이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개인 거래 시스템도 추가됐다. 지정된 상대와 직접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다.
11월 5일까지 클래스 변경 시즌 12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클래스 변경권을 사용해 현재 클래스를 제외한 다른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클래스 변경 케어 미션 이벤트가 열려 정해진 미션을 완료하면 클래스 변경의 증표가 지급된다. 11월 12일까지는 결속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가 진행되며, 인게임 미션 완료 시 결속의 깃을 최대 42개까지 받을 수 있다. 11월 26일까지는 가을 맞이 외형 출시 7일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매일 접속하면 어반 스타일 외형 획득권과 신성의 소환권 66장이 제공된다.
한편, '발할라 서바이벌'에는 망령의 수확제 할로윈 이벤트 던전이 개방됐다. 11월 12일까지 운영되는 기간 한정 콘텐츠로, 던전을 클리어하면 호박 등불을 획득한다. 모은 등불은 유일급 영웅 무기 소환권, 전설 장신구 선택 상자, 프로필, 테두리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11월 26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프로필과 테두리는 캐릭터 능력을 강화해 전투 효율을 높인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에서 쿠폰번호 유추 이벤트가 진행된다. 공개된 이미지의 퀴즈를 풀어 숫자를 맞히면 쿠폰번호가 완성되고, 완성된 번호를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영웅 성장석 상자가 지급된다. 10월 31일부터 11월 6일까지는 공식 라운지를 비롯한 커뮤니티에서 내가 가장 원하는 무기는 이벤트가 열린다. 게임 내에서 원하는 무기를 촬영해 게시글로 등록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자 전원에게 영광의 무기 소환권과 영웅 성장석 상자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