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 게임 세계를 현실로 소환...몰입형 축제 '호요랜드 2025' 미리보기

2025-10-09     이재덕 기자

호요버스가 기획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페스티벌인 호요랜드 2025가 오는 2025년 10월 9일 목요일부터 12일 일요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10홀 및 후면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 중이다. 이번 전시회는 단순히 게임 IP를 나열하는 전시회를 넘어, 원신,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붕괴3rd, 미해결사건부 등 다섯 세계관을 현실에 그대로 구현하여 팬들이 캐릭터와 스토리에 몰입형 축제를 통해 깊이 연결되도록 하는 것이다.

‘Welcome 호요랜드 2024’ 5만 명 이상 다녀가며 마무리 /호요버스

 

현장에는 각 게임의 상징적인 이미지와 대형 포토존이 압도적인 스케일로 펼쳐져, 방문객들은 마치 게임 속 세계로 빨려 들어간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 행사는 유저들에게 호요버스의 세계관을 현실에서 공유하고 추억을 쌓는, 궁극적인 팬 서비스가 될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이번 호요랜드 2025는 행사가 시작되기 전부터 철저한 준비가 이루어졌다. 주최 측은 사전 예매 티켓 소지자만이 입장이 가능하도록 하여 현장 혼잡을 최소화했다. 운영 시간 또한 평일(목/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토/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로 세심하게 조정했다. 방문객들은 입장과 동시에 홀로그램 티켓과 리딤코드, 선택한 게임의 한정 굿즈 1종 등 풍성한 웰컴 키트를 수령할 수 있다.

실내 메인 홀에서는 원신의 '나타가 부른다, 준비 됐나?'를 테마로 불타는 열정 나초 그란데와 같은 테마 메뉴를 맛볼 수 있는 푸드존(야외 행사장)과 함께 부족 테스트, 서핑보드 미션 등 다양한 체력 및 순발력 미니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원신 관련 행사장 구성
일자별 원신 관련 행사
일자별 원신 관련 행사

 

붕괴: 스타레일은 '이름 없는 기억의 축가'라는 부제 아래 레이저 트릭과 음악 퀴즈를 선보이고, 젠레스 존 제로는 '뉴에리두 특별수행'이라는 콘셉트로 점프 미션과 댄스 리듬 게임 등의 활동적인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굿즈 구매 시스템은 현장의 대기열을 줄이기 위해 모바일 예약 및 픽업 방식으로 운영된다는 점은 주최 측이 방문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했음을 보여준다. 

스타레일 무대 행사 내용
스타레일 부스 이벤트
젠레스 존 제로 관련 행사
젠레스 존 제로 관련 행사
젠레스 존 제로 관련 행사

 

또한, 미리보는 호요버스의 디테일한 설정은 야외 행사장에도 이어진다. 붕괴3rd는 '이상한 나라의 다과회' 콘셉트로 별도의 유료 입장 부스를 운영하여 차분한 분위기에서 이벤트와 테마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다. 미해결사건부 부스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PVC 포토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을 마련했다.

붕괴3rd는 '이상한 나라의 다과회' 콘셉트로 별도의 유료 입장 부스를 운영한다
 미해결사건부 부스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PVC 포토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을 마련했다.

 

주말 양일간(토/일)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실내에서 호요버스 게임을 테마로 한 화려한 코스프레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아울러 이용자들의 2차 창작 콘텐츠가 전시된 '창작 전시존'과 키링 제작 등을 할 수 있는 'DIY존(유료)'은 팬들의 창의성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파트너사인 플레이스테이션은 젠레스 존 제로 시연과 더불어 콘솔 제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맘스피자 부스에서는 붕괴: 스타레일 콜라보 한정 메뉴를 판매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 축제의 풍성함을 더한다. 이 모든 요소들은 호요버스가 자사의 게임 IP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현실 속에서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던 의도가 실현될 전망이다. 

‘Welcome 호요랜드 2024’ 5만 명 이상 다녀가며 마무리 /호요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