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 2025]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부스 5천명이 찾았다
2025-10-02 이재덕 기자
네우위즈가 지난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도쿄게임쇼에서 진행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 부스에 가약 5천 명의 관람객이 찾았다.
회사 측은 이번 행사가 브라운더스트2 현지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유대를 강화하고, 일본 시장 내 입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브라운더스트2 현장 부스를 방문해주신 팬분들과 소통하며 일본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직접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브라운더스트2 특유의 가슴벅찬 RPG 경험을 기반으로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운더스트2’는 이번 행사에서 게임 내 식당인 ‘글루피 다이너’ 콘셉트를 적용한 단독 부스를 운영했다. 지난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총 5천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부스에 마련된 원형 바 테이블은 관람객들이 휴식을 취하는 동시에, 게임 캐릭터로 변신한 코스플레이어들과 소통하며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됐다.
또한 특별 제작된 VR 게임 체험존을 마련해 VR 게임을 즐긴 관람객들에게 추가 경품을 증정했으며, 게임 VIP 이용자만을 위한 특별 경품을 증정하는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방문객 대상으로 준비한 간식 등 증정품 1만개도 전량 소진됐다.
한편, ‘브라운더스트2’는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한 지난 6월 대만 애플 앱스토어 및 홍콩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