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텍트', 10월 21일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커마까지
2025-10-01 정지우 기자
드림에이지가 1일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의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 일정을 공개했다. 사전 다운로드는 10월 21일 시작된다. 모바일 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PC 버전은 구글 플레이게임즈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드림에이지 김민규 사업실장은 "사전 다운로드와 캐릭터 생성을 통해 출시 첫날부터 원활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미 공개된 콘텐츠를 통해 클래스와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미리 확인하시길 바라며 사전 다운로드와 캐릭터 생성 관련 세부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전 다운로드와 함께 캐릭터 생성이 지원된다. 원하는 서버에 접속해 닉네임 생성과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은 5개 클래스가 제공된다. 양손검으로 적을 제압하는 전사, 마법 공격과 군중제어 기술을 사용하는 마법사, 암살도로 빠른 액션을 펼치는 암살자, 장궁으로 견제하고 강력한 공격을 날리는 사냥꾼, 치유와 공격 마법을 동시에 구사하는 전투사제 중 선택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기능은 성별부터 헤어, 이마, 광대, 눈동자, 어깨넓이 등 외형의 세부 요소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5개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내 GM의 TMI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