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뽑이면 UR 6개 들고 시작" SD건담 이터널, 반주년 특급 혜택 반응

2025-09-30     이재덕 기자

오는 10월 16일 출시 6개월을 맞이하는 'SD건담 G제너레이션 이터널'이 하프 애니버서리를 맞아 파격적인 이벤트를 선보이며 신규 유저 유입에 시동을 걸고 있다. 특히 최대 46연속 무료 뽑기와 UR(최고 등급) 2개 확정 시스템은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최대 46연속 무료 뽑기와 UR(최고 등급) 2개 확정 시스템이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게임 커뮤니티에서는 "50뽑이면 UR 6개는 들고 시작해야지"라는 이야기가 회자되고 있다. 이는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의 46연속 뽑기와 초기 리세마라(리셋 마라톤)를 활용하면 최상위 등급 유닛 6개를 확보할 수 있다는 의미다. 실제로 리세마라를 진행할 경우, 기본 제공되는 뽑기 기회와 하프 애니버서리 46연속 뽑기를 합쳐 원하는 유닛 조합을 구성하기에 충분한 시도가 가능하다.

하프 애니버서리의 핵심은 9월 30일 정오부터 시작된 최대 46연속 무료 유닛 보급이다. 이 특별 뽑기는 하프 애니버서리 패널 미션에서 최대 27장, 로그인 보너스에서 최대 6장을 획득할 수 있는 전용 티켓 30장을 사용해 이용할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마지막 2회에서 반드시 UR 유닛이 출현한다는 점이다. 일반 뽑기에서 UR 확률이 3%에 불과한 것을 고려하면 엄청난 혜택이다. 다만 배출 대상은 사이코 자쿠, 풀아머 건담 실장까지의 항상 기체로 한정되며, 한정 유닛은 포함되지 않는다.

2만개 가까운 다이아로 팍팍 뽑아보자. 
시리즈에 따라서 필요한 유닛이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파악해둘 필요가 있다. 
46연속 뽑기로 풍성한 유닛 모음이 가능해진다. 
첫 시리즈는 쉬운 편이라, 초보자라면 2-3번째 시리즈에 해당하는 유닛을 뽑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다. 


하프 애니버서리를 맞아 메인 스테이지에 '기동전사 건담 UC'와 '기동무투전 G건담' 후반부가 추가됐다. 특히 풀아머 유니콘 건담(디스트로이 모드)과 갓 건담 등 팬들이 고대하던 기체들이 개발 가능 유닛으로 등장했다. 9월 30일부터는 한정 유닛으로 유니콘 건담(디스트로이 모드/각성)과 갓 건담이 픽업 뽑기에 추가됐다.

강화 육성 스테이지 도전 횟수도 2회씩 증가하는 등 육성 환경이 개선됐으며, 사운드 패키지 Vol.1이 판매를 시작해 51곡의 BGM을 페이즈 및 캐릭터 BGM으로 설정할 수 있게 됐다.

하프 애니버서리를 맞아 메인 스테이지에 '기동전사 건담 UC'와 '기동무투전 G건담' 후반부가 추가됐다.
하프 애니버서리를 맞아 메인 스테이지에 '기동전사 건담 UC'와 '기동무투전 G건담' 후반부가 추가됐다.
신규 유닛이 추가된 픽업 유닛 보급이 진행 중이다. 
운드 패키지 Vol.1이 판매를 시작해 51곡의 BGM을 페이즈 및 캐릭터 BGM으로 설정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패널 미션과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다이아 총 6,000개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유저는 물론 복귀 유저에게도 절호의 기회다.

다만 일부 유저들은 "리세마라를 안 하면 아무래도 손해"라는 의견과 "그냥 편하게 시작해도 충분하다"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리세마라는 2회차부터 2~3분 정도 소요되어 비교적 부담이 적은 편이지만, 시간 투자가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일본 공략 사이트 게임위드(GameWith)의 한 유저는 "일반 로그인 보너스가 다른 게임에 비해 매우 초라하긴 하지만, 이번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는 정말 파격적"이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유저는 "46연속 뽑기에서 UR 2개 확정은 신규나 복귀 유저에게 완벽한 타이밍"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해외 게임 미디어 Noisy Pixel은 리뷰에서 "G 제너레이션 이터널은 모바일 게임 중 가장 강력한 출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며 "뽑기로만 유닛을 얻는 것이 아니라 개발 시스템으로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프랜차이즈에 자연스럽게 녹아있다"고 호평했다.

해외 탑업 사이트 LDShop은 "이번 보상은 정말 관대하다(seriously generous)"며 "무료 46연속 뽑기와 함께 다이아 6,000개, UR 2기 확정은 놓칠 수 없는 기회"라고 분석했다.

레딧의 ResetEra 포럼에서는 한 유저가 "리세마라를 10번 정도 했더니 UR 6개가 나왔다"며 "원하는 유닛은 못 나왔지만 행운이 계속됐다"고 자신의 경험을 공유했다. 다른 유저는 "누구도 여기서 플레이하지 않는다. 레딧이나 디스코드로 가라"며 영어권 커뮤니티가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음을 토로하기도 했다.

SD건담 G제너레이션 ETERNAL 46연속 뽑기가 시작됐다

 

코지마 프로듀서는 "하프 애니버서리가 끝이 아니다"며 "1주년, 2주년, 3주년까지 서비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플레이할 수 있는 건담 대도감'이자 어디서부터 시작해도 건담을 알 수 있는 '교과서' 같은 앱 게임이 되고 싶다"며 장기 운영 의지를 내비쳤다.

게임은 4월 16일 출시 이후 8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600만을 돌파했으며, 스토어 랭킹 1위를 여러 차례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일본 공식 X(구 트위터)에서는 하프 애니버서리 사전 웹 뽑기 공지가 150만 뷰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