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6개월맞은 ‘SD 건담 G 제너레이션 이터널’…아낌없이 퍼준다

2025-09-24     이정훈 기자
SD 건담 G 제너레이션 이터널 하프 애니버서리 / 반다이남코

 

반다이남코가 9월 23일 ‘SD 건담 G 제너레이션 이터널’ 하프 애니버서리를 기념한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코지마 쇼고 프로듀서가 출연해 향후 업데이트될 핵심 콘텐츠와 하반기 로드맵 등을 공개했다. 우선 방송 시작부터 화끈하게 쏘면서 시작했다. 9월 18일에 발생한 오류에 대한 보상으로 다이아 1,500개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하프 애니버서리 업데이트는 9월 30일에  진행되며 '기동전사 건담 UC', '기동무투전 G건담' 후반부가 메인 스테이지로 추가된다. 그리고 UR 등급 픽업 유닛은 유니콘 건담 디스트로이 모드 (각성), 갓 건담, 건담 F91이 추가된다. 또한 픽업 가차에는 유니콘 건담 디스트로이 모드(각성), 밴시 노른 디스트로이 모드, 실버 불릿 등이 추가되며 캐릭터는 버나지 링크스, 리디 마세나스, 풀 프론탈, 마리다 크루스 등의 캐릭터기 추가된다.

기동전사 건담 US에 추가되는 기체
추가되는 캐릭터는...

 

G건담도 추가된다

 

또한 10월에는 ‘기동전사 건담 0084 스타더스트 메모리’ 2탄 스토리 이벤트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후반부 메인 스토리가 완결된다. 

스타더스트 메모리

 

11월에는 ‘기동전사 건담 외전 더 블루 데스티니’가 중순과 하순에  개방되며 블루 데스티니 1, 2호기와이프리트 개량형 등의 신규 기체가 추가된다. 또한 겨울에는 ‘기동전사 건담 섬광의 하사웨이’가 메인 스테이지로 편입되며 특별 시나리오도 추가된다. 특별 시나리오 ‘혁명가들’은 총 7화로 구성되며 섬광의 하사웨이 원작을 잘 모르는 게이머도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블루 데스티니
섬광의 하사웨이
특별 시나리오 혁명가들

 

신규 콘텐츠 추가는 물론 시스템 개선도 이뤄진다. 일반 전투 보상에서 개발 재료 획득율이 100%로 상향되고 시크릿 배틀에서는 획득 수량이 2개로 늘어난다. 유닛 보유수 역시 1,000기에서 1,200기로 증가한다. 또한 과거 이벤트 스토리를 다시 즐길 수 있는 히스토리 스테이지도 도입된다.

개발 재료 획득율이 100%로 상향
유닛 도감 화면 업데이트
기체 보유수는 1200개로 증가

 

또한 10월에는 도감 화면 업데이트를 통해 도감 검색이 한층 편리해지며, 최대 레벨과 돌파 유닛 수에 따른 미션이 추가된다. SP화된 캐릭터를 최대 100 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고 SP 유닛을 더 한단계 더 강화할 수 있는 SSP화 시스템도 추가될 예정이다. 

히스토리 스테이지 추가
캐릭터 SP화 추가

 

하프 애니버서리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26일까지 웹 가차 이벤트로 원하는 유닛을 사전 확보할 수 있고 ‘기동전사 건담’ 46주년을 맞아 최대 46연속 무료 보급이 제공된다. UR 유닛 2기는 확정으로 등장한다.또한 24일부터는 로그인과 패널 미션으로 다이아 최대 6,000개와 가차 티켓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최대 46연 유닛 보급 진행
매일 로그인하면 더 푸짐한 보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