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땅파기 퍼즐 RPG '스코프 히어로' 日 출시

2025-09-17     정지우 기자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가 땅파기 퍼즐 RPG '스코프 히어로'를 17일 일본에서 정식 출시했다.

박현준 GGA 이사는 "손가락으로 땅을 파서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참신한 발상과 귀여운 캐릭터의 조화가 돋보이는 게임"이라며 "OBT에서 보여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스코프 히어로는 그라비티 본사가 자체 개발한 퍼즐 RPG다. 손가락으로 땅을 파며 함정을 피하는 퍼즐 요소와 핀볼처럼 캐릭터를 날려 전투하는 배틀 시스템을 결합했다. 지옥을 배경으로 한 세계관에서 삽질에 특화된 인간 하루와 천사로 변장한 악마 루비 등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땅파기 퍼즐 RPG 신작 ‘스코프 히어로’ /그라비티

 

게임은 스토리 진행을 통해 히어로를 수집하고 성장시켜 던전 최하층 도달을 목표로 한다. 수집한 히어로의 속성과 유형을 전략적으로 조합해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고유 스킬을 가진 미니언을 히어로에게 장착해 강화가 가능하다.

일본 애니메이션풍의 캐주얼한 일러스트와 코믹한 캐릭터 디자인이 특징이다. 게임은 일본 지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지난해 일본에서 진행한 OBT에서는 참여자들이 시나리오, 캐릭터 일러스트, 땅파기 시스템, 퍼즐 특수 효과 등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정식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인게임에서는 최대 7일간 매일 로그인 시 출석 보상을 제공하며, 6일차에는 SSR급 히어로 미아를 지급한다. 9월 30일까지 공식 X 계정 팔로우 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이벤트 게시글을 인용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성우 사인지와 아마존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