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청년 게임 취업 토크콘서트에 크래프톤·넷마블 출격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게임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크래프톤과 넷마블 등 주요 게임사들이 직접 나서 취업 전략을 전수한다.
김태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콘서트는 게임업계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라며 "청년 구직자들이 실질적인 취업 전략을 얻고 네트워킹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5 부산콘텐츠아카데미 게임취업토크콘서트 2회차'는 9월 12일 오후 1시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5층 복합공간에서 열린다. 게임산업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한다.
강연에는 게임업계 주요 직군의 현직 전문가 3명이 나선다. 이혜리 크래프톤 기획자는 'AI 시대 게임 기획자의 생존 전략과 취업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고경동 아트닷 대표는 '게임회사 취업 포트폴리오 구성 노하우'를, 한창민 넷마블 프로그래머는 '프로그래머 취업 전략과 직무 생존기'를 다룬다.
각 강연은 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등 게임 개발의 핵심 직군을 모두 아우른다. 강연 후에는 세 연사가 함께하는 토크쇼와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참가자들이 현업 경험을 직접 들을 수 있다.
특히 이혜리 크래프톤 기획자의 강연은 AI 기술이 게임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따른 기획자의 역할 변화를 다룬다. 게임업계에서 AI 활용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기획자가 어떤 역량을 갖춰야 하는지에 대한 실무진의 견해를 들을 수 있는 기회다.
포트폴리오 구성은 게임업계 취업의 핵심 요소 중 하나다. 고경동 아트닷 대표의 강연에서는 실제 채용 담당자가 주목하는 포트폴리오 요소와 구성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한창민 넷마블 프로그래머는 개발자 직군의 취업 전략과 함께 실제 업무 환경에서의 경험담을 공유한다. 프로그래밍 직군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행사 참여는 부산 지역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란이나 부산콘텐츠아카데미 SNS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콘텐츠아카데미를 통해 청년 인재 발굴과 교육, 취업 연계를 추진하고 있다. 지역 게임산업 성장을 위한 인력 양성에 지속적으로 나서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도 청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