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주력 게임 3종 동시 대규모 업데이트

2025-09-10     이재덕 기자

넷마블이 10일 주력 게임 3종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24일 동시 실시한다. 대상 게임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다. 각 게임은 신규 캐릭터와 시스템을 추가하며, 사전등록을 통한 보상도 제공한다.

'RF 온라인 넥스트'에는 신규 바이오슈트 '아비터'가 추가된다. 아비터는 근·중거리 딜러로, 검을 활용한 액션과 원거리 포스 공격을 사용한다. 사전등록자에게는 '희귀 선물 상자', '아비터의 증표' 등이 포함된 '전장 필수 보급품'을 10월 22일까지 지급한다.

'RF 온라인 넥스트'에는 신규 바이오슈트 '아비터'가 추가된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는 신규 클래스 '신성기사'와 '부스트 서버'가 추가된다. 신성기사는 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중·원거리 공격과 보호막 생성이 가능하다. 부스트 서버는 주요 전투 지역에서 PK가 불가하며, 경험치·은화 300% 증가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등록자 전원에게 약 20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결제 이력에 따라 최대 33,000개의 부스트 다이아를 제공하고, 24일부터는 이벤트 참여로 모든 이용자가 7,000개의 부스트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는 신규 클래스 '신성기사'와 '부스트 서버'가 추가된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는 SSR+ 등급 '[망가진 시간] 아리아'와 '부유선' 시스템이 추가된다. 아리아는 무적 패시브를 보유한 전사 캐릭터로, 적군 난입과 쿨타임 증가 스킬, 발차기 필살기를 사용한다. 부유선은 각 덱별로 1기씩 장착할 수 있으며, 장착 시 버프와 패시브 효과가 부여된다.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료로 제작 가능하고, 돌파와 레벨업으로 육성할 수 있다. 아리아 출시와 부유선 시스템 추가를 기념한 이벤트를 24일까지 진행한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캐릭터 소개 - 아리아

 

RF 온라인 넥스트는 3월 20일 출시 후 6일 만에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아스달 연대기는 동명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MMORPG이고, 신의 탑은 글로벌 조회수 53억회를 기록한 네이버웹툰을 기반으로 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