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스팀 14만 '압긍' 게임과 콜라보

2025-09-05     정지우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가 글로벌 인디게임의 대표작 '데드셀'과 손을 잡고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스팀에서 14만 건 이상의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은 명작과의 만남으로, 두 게임의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게임즈는 5일, '가디언 테일즈'에 '데드셀'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데드셀'은 로그라이트 액션 플랫포머 장르의 대표작으로, 기생 세포로 부활하게 된 '죄수'가 펼치는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특히 스팀 플랫폼에서만 14만 건 이상의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전 세계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인디게임계의 명작이다.

가디언 테일즈 x 데드셀 콜라보레이션 /카카오게임즈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9월 18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데드셀의 독특한 콘셉트를 가디언 테일즈 세계관에 녹여낸 다양한 한정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데드셀 대표 캐릭터 '죄수'의 상징적인 화염 머리를 콘셉트로 한 다양한 아이템들로, 죄수의 화염 머리를 모티브로 한 3종의 프로필 프레임이 출시된다. 또한 가디언 테일즈의 인기 영웅 '암흑 마법사 베스'를 위한 '데드셀 죄수 베스' 스페셜 코스튬도 선보인다.

여기에 영웅 '역병 의사', '윤', '기사'의 전용 코스튬과 공용 장비 코스튬도 대거 추가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자신만의 데드셀 콘셉트 파티를 구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버섯 소년 꼬마 공주', '데드셀 기사' 등 컬래버레이션 전용 스티커팩이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의 소통에 재미를 더한다.

특히 부유성에 설치할 수 있는 데드셀 테마 기념물 '체력의 샘' 오브젝트다. 이는 게임 내 공간에서 데드셀의 분위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몰입형 콘텐츠다.

 

컬래버레이션과 함께 다양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럭키 룰렛 이벤트에서는 플레이어들이 룰렛을 돌려 '데드셀의 프레임', '소환 컨트롤러', '데드셀 여왕 윤', '여왕의 레이피어', '컬래버 마이룸 배경' 등 다양한 한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부유성 마블 이벤트'를 통해서는 게임 내 스태미나를 소모할 때마다 '선택 소환 컨트롤러', '이면의 각성석' 등의 유용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