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인디·e스포츠·컬래버로 8월 현장 존재감 확대

2025-08-19     김태현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인디게임 행사, 글로벌 e스포츠, 생활 밀착형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각적인 브랜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플랫폼 스토브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약 2,700명의 관람객을 맞이했다.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플랫폼 스토브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약 2,700명의 관람객을 맞이했다. 현장에서는 퀴즈와 무료 게임 배포, 한글화 인기투표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 열기를 높였고, 퍼블리싱 존에서는 ‘네온 어비스 2’, ‘아르티스 임팩트’, ‘V.E.D.A’, ‘아키타입 블루’,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등 다섯 종의 타이틀을 공개했다. 또한 트라이펄게임즈와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글로벌 퍼블리싱 협약을 체결하며 퍼블리싱 사업을 확장했다. 아울러 인디 창작자 지원 트랙 ‘스토브인디 유니온’을 처음 공개해 개발 지원금, 공간, 퍼블리싱 기회를 통합 지원하는 구조를 제시했다.

 

사우디 리야드에서는 세계 최대 e스포츠 축제 ‘Esports World Cup 2025’ 크로스파이어 부문이 19일 개막했다.

한편 사우디 리야드에서는 세계 최대 e스포츠 축제 ‘Esports World Cup 2025’ 크로스파이어 부문이 19일 개막했다. 총상금 200만 달러 규모의 이번 대회에는 중국, 브라질, 베트남, EUMENA, 필리핀 등 권역 리그를 제패한 16개 팀이 참가한다. 중국의 AG.AL과 에볼루션 파워 게이밍, 브라질의 알 카디시아와 팀 리퀴드, 베트남의 팀 팔콘 등 전통 강호와 신흥 팀이 맞붙으며 조별 리그부터 치열한 대결이 예고됐다. 경기는 21일까지 진행되며 유튜브, 트위치 등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다국어 생중계된다.

 

모바일 RPG ‘에픽세븐’은 정식 서비스 7주년을 맞아 이마트24와 컬래버레이션을 전개한다.

모바일 RPG ‘에픽세븐’은 정식 서비스 7주년을 맞아 이마트24와 컬래버레이션을 전개한다.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도시락·버거·베이커리 등 9종의 협업 상품이 출시되며, 제품에는 게임 아이템 쿠폰과 영웅 스티커 ‘띠부띠부씰’이 포함된다. 또한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스페셜 쿠폰, 구글 기프트 카드, 굿즈 등 경품을 증정하고, 5회 이상 응모자에게는 게임 내 특별 일러스트를 제공한다. 협업 기념 영상은 22일 이마트24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인디게임 생태계 지원, 글로벌 e스포츠 주도, 생활 밀착형 브랜드 협업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가며 이용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