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역대 최대 2Q 매출...2H 귀혼ㆍ드로이얀 IP 게임 출시
엠게임은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00억원, 영업이익 27억원, 당기순이익 17억원을 달성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10.2% 상승했고, 역대 2분기 매출 중 최대치다. 영업이익은 일회성 비용(경상개발비)이 반영된 지난해 2분기 대비 293.4% 상승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온라인게임의 비수기 시즌임에도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및 누적 매출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며, “하반기는 시즌 성수기 이슈로 매년 상반기 실적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둬 왔으므로, 온라인게임의 탄탄한 국내외 매출에 신규 게임 매출을 더해 지난해에 이어 최대 실적 경신의 기록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출시한 자사와 파이펀게임즈 공동 퍼블리싱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귀환’이 순항 중에 있고, 이어서 자사의 인기 IP(지식재산권) ‘귀혼’을 기반으로 제작한 방치형 모바일게임과 신규 퍼블리싱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2025년 2분기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10.2% 상승했다. 이는 역대 2분기 매출 중 최대치다. 영업이익은 일회성 비용(경상개발비)이 반영된 지난해 2분기 대비 293.4% 상승했다. 당기순이익은 ‘열혈강호 온라인’을 불법복제해 서비스한 중국 게임사로부터 받은 손해배상금이 포함된 전년동기대비 -56.0% 하락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은 470억원, 영업이익 92억원, 당기순이익 73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은 25.5%, 영업이익은 95.7%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1.8% 하락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도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2025년 2분기 및 상반기 매출 상승의 원동력은 PC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이 중화권 및 북미, 유럽에서 거둔 해외 매출이다.
2025년 하반기는 ‘귀혼’ IP 방치형 모바일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자사의 장수 MMORPG ‘드로이얀 온라인’의 모바일게임이 중국에서 출시되며, 그 외 국내 틈새 시장을 공략할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서비스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