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니버스 ‘던전 스토커즈’ 8월 13일 스팀 출격
2025-07-07 정지우 기자
원유니버스의 익스트랙션 서바이벌 PC 게임 ‘던전 스토커즈’가 8월 13일 스팀 얼리 억세스로 출시된다. 최종 플레이테스트에서 호평받은 신규 스토커즈, 룬 시스템, 은신처 시스템 등 혁신적인 콘텐츠와 플레이어 피드백을 반영한 업데이트로 정식 출시 전 마지막 담금질을 마쳤다.
원유니버스는 지난 25일부터 7월 1일까지 스팀에서 최종 플레이테스트를 진행, 신규 스토커즈 시노부와 리옌이 추가되어 총 9명의 스토커즈가 플레이 가능하며 기존 스토커즈들의 궁극기들이 대대적으로 개편되어 다양한 액티브 스킬을 통해 액션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질주 기능 도입으로 인해 게임 체감 속도를 개선하였고 신규 컨텐츠인 룬 시스템으로 스토커즈를 성장시키고 은신처 시스템으로 아이템 제작과 강화가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그 동안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바래왔던 캐릭터의 외형 부분과 일부 스토커들의 궁극 스킬 변경, 게임속도 변경, 룬과 건설 시스템, 그리고 PVE 컨텐츠 강화 등의 내용이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마친 바 있다.
얼리 억세스 출시전 파이널 테스트를 통해 수집된 플레이어 피드백을 바탕으로 최종 준비 작업을 완료했다. 테스트 기간 동안 접수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캐릭터 밸런스 조정,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 개선, 버그 수정 등 전반적인 게임 품질 향상에 집중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