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디아블로 이모탈·레전드 오브 이미르 주년 이벤트, 어던 매력 담았나?

2025-05-29     정지우 기자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와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이모탈이 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위메이드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도 풍성한 아이템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로 100일을 기념한다. 

'서머너즈 워'에서는 11주년을 맞아 전설 등급 룬 보너스와 점령전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는 3주년을 기념해 강력한 보스 전투와 특별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 ‘서머너즈 워’ / 11주년 기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출시 11주년을 기념해 전설 등급 룬을 보너스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6월 8일까지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며 룬을 획득하면, 해당 룬 중 80점 이상의 6성 전설 등급 룬을 동일한 옵션으로 최대 5개까지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머너즈 워’ 출시 11주년 기념 스페셜 룬 1+1 이벤트 /컴투스

 

다가올 글로벌 서비스 11주년을 앞두고 지난 26일부터 D-14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 이에 맞춰 14일간 매일 6성 전설 등급 룬도 선물로 제공되며, 여러 공식 채널을 통해 소개됐던 점령전 시스템의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점령전에 몬스터들의 룬과 아티팩트를 점령전 전용으로 세팅 및 관리 가능한 기능이 추가됐다. 점령전에서 자주 사용하는 몬스터는 최대 50마리까지 ‘즐겨찾기’로 등록해둘 수 있다.

해당 메뉴의 룬과 아티팩트 설정은 점령전에서만 적용돼, 다른 전투를 함께 플레이하거나 점령전에서 룬을 활용할 때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디아블로 이모탈' / 3주년 기념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이모탈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한 게임 내 축하 이벤트를 오는 6월 1일(한국 시간 기준)부터 시작한다.

먼저, 디아블로 이모탈 역사상 가장 무시무시한 우두머리들과 맞서 싸울 수 있는 진정한 악의 시련(Trial of True Evils)에 입장할 수 있다. 스카른(Skarn), 도살자(Butcher), 바알(Baal) 그리고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Lord of Terror Diablo)를 직접 상대할 수 있으며, 모든 적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춰 조정된다.

디아블로 이모탈, 3주년 기념 게임 내 축하 이벤트 6월 1일 시작 /블리자드

 

또 디아블로 이모탈 커뮤니티의 강인함과 헌신을 기리는 의미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기념 애완동물인 아기 도살자 애완동물 형상변환(Baby Butcher Transmog)을 증정한다. 아기 도살자 애완동물은 디아블로 세계를 정의하는 고통과 승리를 상기시키는 존재이자, 귀여우면서도 무시무시한 매력을 지닌 동료가 될 예정이다.

지난해 디아블로 이모탈 2주년 기념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무기의 전설적인 힘만큼 탁월한 지배력을 뽐낼 수 있는 새로운 기념 전설 보석(Legendary Gem)도 증정한다.

 


◇ '레전드 오브 이미르' / 100일 기념


위메이드는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서비스 100일(5월 30일)을 맞아 ‘COME 100(컴 100)’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늘부터 6월 12일(목)까지 ‘100일 기념 7일 출석’ 이벤트와 ‘마스터의 100일 기념 특별 임무’ 이벤트를 통해 ‘브록의 장비 복구권’ 3종과 시그룬의 합성 재도전권’ 2종을 지급한다. 브록의 장비 복구권 3종은 강화 실패로 파괴된 무기, 방어구, 장신구를 복구하는 아이템이다. 함께 제공되는 ‘시그룬의 합성 재도전권’으로는 영웅 이상 등급 디시르, 발키리를 합성에 다시 도전할 수 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서비스 100일 기념 'COME 100' 이벤트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 ‘각성’도 업데이트했다. 60레벨 캐릭터로 각성 사가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각성되며, 각성 전용 필드,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에 입장할 수 있다. 물리, 마법 방어력을 높여주는 각성 전용 아이템 ‘인장’도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인터 서버 내 서버들을 재편성했다. 인터 서버는 서버별 전투력 분포, 이용자 수, 서버대전 참여도 등을 바탕으로 재구성된 뒤, 추첨으로 배치됐다. 새로운 인터 서버에서 다양한 이용자들과 협동하거나 경쟁하며, 더욱 긴장감 넘치는 전쟁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