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게임 성장과 팬덤 소통 모두 잡는다

'로드나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스토브는 '일러스타 페스 7' 참가

2025-04-28     김태현 기자

게임 산업의 성장 동력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데서 나온다. 스마일게이트가 MMORPG '로드나인'의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를 앞세워 오프라인 서브컬처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면서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28일, '로드나인' 이용자들이 캐릭터 성장을 보다 확실히 체감할 수 있도록 월드 던전 리뉴얼을 단행하고, 신규 시스템인 '옵션 합성'과 '아티팩트'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28일, '로드나인' 이용자들이 캐릭터 성장을 보다 확실히 체감할 수 있도록 월드 던전 리뉴얼을 단행하고, 신규 시스템인 '옵션 합성'과 '아티팩트'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월드 던전 리뉴얼을 통해 이용자들은 최고 수준의 경험치 효율을 얻고, 최상위 장비와 핵심 성장 아이템을 플레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보스 소환 방식이 몬스터 처치 기반으로 변경되면서 협동의 재미가 더욱 강조됐고, 몬스터에 부여된 고유 속성으로 인해 전략적 플레이 요소도 강화됐다.

신규 콘텐츠 '감정 옵션 추출 및 강화' 시스템은 기존 장비의 활용도를 높이며 전투 능력 향상에 기여한다. 또한 '로드나인' 세계관 속 영웅들의 영혼이 깃든 '아티팩트'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돼, 전설 등급 이상의 아티팩트는 고유 스킬을 통해 차별화된 전략을 가능하게 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 소환권 지급, 출석 이벤트, 주간 미션 등 다양한 보상 이벤트도 오는 5월 21일까지 진행 중이다.

스마일게이트의 소셜 플랫폼 스토브는 오는 5월 3~4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일러스타 페스 7'에 참가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의 소셜 플랫폼 스토브는 오는 5월 3~4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일러스타 페스 7'에 참가한다. '모든 취향이 모여드는 곳, 서브컬처 랜드마크 STOVE'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부스에서는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식스타 게이트: 스타게이저', '러브인 로그인' 등 다양한 대표 타이틀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관람객들은 부스 내 랜드마크 미션을 통해 스탬프를 모으고, 애플워치, 에어팟, 인기 게임 굿즈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현장에서는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의 굿즈도 특별 증정할 예정이라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로드나인' 업데이트를 통한 게임성 강화와 '일러스타 페스' 참가를 통한 팬덤 확장 전략을 동시에 가동한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산업 안팎에서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