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음원제작·애니·제품 콜라보
게임업계가 다양한 분야와의 콜라보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이용자를 확보하는 등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러닝 게임 ‘쿠키런 클래식'의 출시 12주년을 맞아 악뮤와 협업해 음원을 발표했으며, 오는 5월 1일 릴리스 게임즈는 오픈필드 방치형 RPG AFK: 새로운 여정'과 애니메이션 ‘페어리 테일’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테크는 1일, 태국 지역에 기간 한정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태국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 ‘Farmhouse’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
데브시스터즈는 악뮤와 협업해 제작한 ‘DADA’ 음원은 2013년부터 2025년까지 12년 동안 치열하게 달려온 쿠키런이 악뮤와 만나 그 여정을 함께해온 모두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선보였다. 악뮤 특유의 톡톡 튀는 감성이 담긴 이 곡은 경쾌한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악뮤 스타일 팝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DADA’ 뮤직비디오는 AKMU를 비롯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쿠키런의 쿠키들이 달려온 것처럼 12년이라는 시간 동안 각자의 목표를 향해 달려온 이들의 이야기를 조명한다.
'AFK: 새로운 여정'과 콜라보레이션이 사전 예고된 페어리 테일은 마시마 히로 작가의 원작 만화로, 마법과 드래곤이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무대로, 매력만점 마도사 길드 페어리 페일의 활약상을 그린 판타지 코믹스. 전 세계 7,200만 부 누적 발행 부수를 기록할 만큼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작품이다.
AFK: 새로운 여정 X 페어리 테일 콜라보레이션은 주인공이자 길드 최고 문제아인 나츠 드래그닐과 메인 히로인 캐릭터로 성령을 일으켜 싸우는 루시 하트필리아가 차원의 벽을 넘어, 이계의 영웅으로 에스페리아 대륙에 강림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5월1일부터 공개되는 콜라보 스토리는 갑작스럽게 에스페리아 대륙에 온 나츠와 루시가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한 방법을 찾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한편, 그라비티와 Farmhouse의 콜라보레이션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만날 수 있으며, Farmhouse의 인기 상품 중 하나인 데일리 샌드위치 5종으로 패키지마다 각기 다른 라그나로크 캐릭터로 디자인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제품 종류는 게살, 소시지, 치킨, 돼지고기, 참치 마요 맛으로 구성했으며 1개당 12바트, 5종 세트 가격은 60바트이다. 데일리 샌드위치 5종 중 1종은 태국 전역 세븐 일레븐 등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나머지 4종은 세븐 일레븐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한다. 콜라보 제품을 구매하면 라그나로크 온라인 아이템이 들어있는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