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퍼스트 버서커 카잔’에 대한 궁금증 7가지
넥슨의 기대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 사실상 3월 25일로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출시됐다. 이에 국내 게이머들에게 벌써부터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에 대해 궁금해 하는 점을 정리해 봤다.
Q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언제 출시되나? 출시 기종 및 가격은?
A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출시일은 3월 28일이다. 단 디럭스 버전을 구매한 경우는 3월 25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가격은 일반판은 64,800원, 디럭스 버전은 77,800원이다. 디럭스 버전은 영웅의 무기, 영웅의 방어구 세트와 디지털 아트북도 포함된다. 출시 기종은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시리즈 XlS다
Q PC용 최저, 권장 사양이 궁금하다
A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PC 최저 사양은 CPU i3 6300, 라이젠 3 120이다. 메모리는 12기가 램, 그래픽 카드는 지포스 GTX 970이나 라데온 RX 580이다. 권장 사양은 CPU i7 6700K나 라이젠 5 3600, 메모리는 16기가 램, 그래픽 카드는 지포스 RTX 2070이나 라데온 RX 5700XT다. 출시한 기종 모두 최적화도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Q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플레이 타임은?
A 넥슨이 밝힌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플레이 타임은 대략 80시간이다. 단 난이도가 높은 게임이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실력에 따라 플레이 타임은 달라질 수 있다. 도한 엔딩이 여러 종류이며 수집 요소도 있는 만큼 꼼꼼하게 플레이한다면 100시간 이상은 걸릴 것이다.
Q 난이도는 어려운가?
A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하드코어 액션 RPG 게임으로 난이도는 상당히 어렵다. 다만 쉬운 모드가 존재하며 게임 플레이 도중 여러 세팅을 통해 게임 난이도에 변화를 줄 수 있다. 또한 레벨업을 통해 캐릭터를 계속 강화하면 조금씩 난이도가 낮아진다. 어려운 게임이지만 불합리하게 어렵다기 보다는 계속 재도전을 하다 보면 방법을 찾을 수 있거나 조금씩 익숙해지도록 밸런스를 설계했다. 그래서 소울라이크 장르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라면 체험판을 먼저 플레이하고 판단하기를 바란다.
Q 무기는 몇 종류 사용할 수 있나?
A 이 게임에는 도부, 대검, 창 등 3개의 무기가 등장한다. 당연하지만 무기에 따른 큰 차이가 있다. 도부는 빠른 공격 속도를 자랑하며 공격력은 중간 정도이며 무기의 공격 거리는 짧은 편이다. 대검은 공격 사거리는 도부보다 길며 대미지는 강력하다. 대신 공격 속도는 느리다. 창은 공격 속도가 빠르고 무기 사거리도 가장 길다. 하지만 공격력이 낮다. 각 무기의 장단점을 생각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스타일의 무기를 사용해야 한다.
Q 아이템 파밍은 일반적인 게임처럼 필드에서 얻을 수 있나?
A 아이템은 필드의 보물상자를 열어서 얻거나 혹은 특정 몬스터나 보스를 잡아야 얻을 수 있다. 당연하지만 좋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으려면 강력한 적을 물리쳐야 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몬스터를 사냥해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랜덤으로 등장한다. 이 게임은 세트 아이템도 존재한다. 세트 아이템에 추가되는 여러 효과는 특정 보스에게 유리할 수 있어 잘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일부 세트 아이템을 완성하려면 특수한 재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이러한 재료는 필드에서 얻거나 특정 보스 등을 잡아야 얻을 수 있다. 또한 게임 도중 만날 수 있는 단진에게 구매할 수도 있다. 단 구매할 수 있는 수량은 제한이 있다.
Q ‘던전앤파이터’를 잘 몰라도 플레이 가능할까?
A ‘던잰앤파이터’ 보다 과거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반드시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알아야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그냥 카잔이라는 캐릭터의 복수극을 그리는 이야기라고 생각해도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