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보다 야구?...위메이드도 컴투스처럼...
컴투스가 13일 2024년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6,927억 원, 영업이익 66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3년 연속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한 KBO 및 MLB 공식 라이선스 기반 야구 게임 라인업의 성과가 실적을 이끌었다.
컴투스는 2025년 자체 개발 프로젝트를 더욱 강화하고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개발 및 퍼블리싱 신작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기존 흥행작을 지속 발전시켜 실적 성장에 나설 계획이다. 그중 20여년 야구 게임 개발 노하우를 집대성한 신작 ‘프로야구 RISING’은 오는 3월 시즌 개막에 맞춰 일본 시장을 공략한다. 한∙미∙일 라이선스 야구 게임 시장을 모두 아우르게 된 컴투스 야구 게임 라인업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두 자릿수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도 컴투스의 ‘프로야구 RISING’처럼 일본 시장을 타깃으로 삼았다.
위메이드는 13일 라운드원스튜디오(대표 이건희)에서 개발한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의 일본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 게임은 일본 게임 시장 최초로 NPB(Nippon Professional Baseball)와 MLB(Major League Baseball), MLB Players, Inc.의 공식 라이선스를 모두 사용한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라운드원스튜디오는 NPB 12개, MLB 30개 구단 소속 선수들의 얼굴과 동작은 물론, 유니폼과 경기장까지 고품질 실사 그래픽으로 구현해 사실감을 높였다.
위메이드는 일본의 메이저리거 요시다 마사타카를 게임 홍보 모델로 선정했다. 2022년까지 NPB 오릭스 버팔로스의 간판타자였던 요시다 마사타카는 현재 MLB 보스턴 레드삭스에서 뛰고 있다. 또한, 일본 유명 스포츠 아나운서 카미시게 사토시가 캐스터로 참여했다.
일본의 야구 게임 시장 문을 두드리는 컴투스와 위메이드의 새로운 도전이 어떤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