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겨울 오프라인 행사 ‘디어프렌즈 페스타’ 주요 프로그램 공개
스마일게이트RPG가 7일 자사의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의 오프라인 행사인 디어프렌즈 페스타의 주요 프로그램 정보를 공개했다.
디어프렌즈 페스타는 ‘로스트아크’의 이용자들을 위해 준비된 오프라인 행사로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약 3일간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역대 ‘로스트아크’의 행사 중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최대 12,900명의 이용자가 방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과 특별 공연, 미니 게임 등의 현장 이벤트와 함께 굿즈샵, 포토존, 푸드존이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 디어프렌즈 페스타가 3일간 진행되는 만큼 5회차로 나뉘어져 있으며, 금요일 및 토요일에 입장한 이용자는 약 6시간가량 행사를 즐길 수 있다. 17일 일요일의 경우는 종일권으로 판매되며 ‘로스트아크’의 겨울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WINTER SHOWCASE가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입장 티켓은 7일과 8일 오후 8시에 티켓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인당 2매까지 예매 가능하다.
현장에 방문한 이용자들은 이번 지스타 2023에서 최초로 선보였던 대형 LED를 활용한 영상관을 시작으로 ‘로스트아크’의 OST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무대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미니게임으로 코인을 얻어 게임 내25종의 클래스가 그려진 키링과 키캡을 얻을 수 있으며, 디어프렌즈 페스타 장패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굿즈가 들어가 있는 웰컴 키트도 받을 수 있다.
많은 이용자들이 모이는 만큼 대기 및 편의 사항도 공개됐다. 대화역에서 일산 킨텍스까지 운행하는 셔틀 버스를 시간마다 운영하며, 안전한 대기를 위해 각 행사일의 자정부터 제 2전시장 8-A홀에 입장하여 사전 대기가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의 정식 론칭 5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 기쁨을 더욱 많은 모험과 여러분과 나누고 싶다는 소망으로 이번 디어프렌즈 페스타를 준비하게 됐다. ‘로스트아크’를 사랑하는 이용자분들이 자리해 주신다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린다”라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