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케' 공식 피규어, 굿즈 나온다
유형석 디렉터가 2023년 계획을 발표하면서 '니케' 굿즈 출시를 공식화했다.
유 디렉터는 2일 개발자의 새해 인사 영상에서 “지난 한해동안 니케에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에 지휘관님께 더 많은 즐거움과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개발팀과 운영팀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 디렉터는 올해 더 많은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앨리스의 피규어를 포함한 퀄리티 높은 굿즈를 제작하고, 상반기 중 첫 컬래버 계획을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현재 시프트업이 제작한 굿즈는 니케 스탠드가 유일하다. 이 작은 크기의 투명 아크릴에 ‘니케’ 캐릭터가 새겨진 것으로, 지금껏 이벤트 등에서 너무 많이 활용한 탓에 이용자들로부터 신선함이 사라졌다는 평을 받아 왔다.
이 외에 2022년 지스타에서 ‘니케’ 관련 상품을 지급하기도 했다. 공식 라운지의 한 이용자는 지스타 인증 이벤트 게시판에서 관련 상품을 게시했다. 여기에는 ‘니케’ 종이 가방과 ‘니케’ 쇼핑백, ‘니케’ 마우스 패드 등이 포함됐다.
개발자 영상에서 유 디렉터는 "공식 굿즈 제작을 시작했다"면서 “다양한 피규어와 굿즈를 좋은 퀄리티로 선보일 수 있도록 높은 인지도의 굿즈 제조업체들과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영상에 선보인 굿즈는 니케 캐릭터의 피규어로 색을 칠하지 않은 형태의 2명의 니케다. 니케 아래쪽에는 구조물이 있고, 그 위에 니케가 올라와 있는 모양이라 구조물이 발판의 역할을 해주고 있다.
이 소식을 들은 이용자들은 "피규어 기대된다. 꼭 일반적으로 구입할 수 있게 해달라", "피규어 제작은 굿스마일이나 알타 등 전문 피규어 회사에 맡겨서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피규어 제작 감사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