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태양 거리 3배...'메가시티M'의 오픈월드 크기는 5.1억 제곱km

2022-05-04     이재덕 기자

메가시티M이라는 모바일 메타버스게임의 오픈월드 맵 크기는 5.1억km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게임사인 가마모비(Gamamobi)가 개발을 시작한 메가시티M은 오픈월드 메타버스'의 개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각 행성은 1,600개 이상의 작은 마을, 55개의 1티어 도시와 690개의 2티어 도시를 제공한다. 5억 1천만 제곱킬로미터의 거대한 세계에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근처의 친구 혹은 이웃과 놀 수 있고, 전 세계 멀리 있는 사람과 함께 운전하고 산책하고 비행하고 탐험까지 할 수 있다. 

리사의 홈으로 소개된 리사의 집(서울)

 

매일 다른 나라를 탐험하고 사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세상을 보거나, 일출이나 일몰 감상, 산 정상의 경치를 바라보는 등 삶의 소박한 즐거움에 동참할 수 있고, 우주선을 타고 다른 행성에 있는 플레이어들을 방문하는 등 행성 간 탐사를 경험할 수도 있다. 그동안 숨겨왔던 건설 재능을 활용해 자신의 마을을 글로벌 기반 메타버스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도시로 발전시킬 수 있다. 

한편 회사는 4일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메가시티의 글로벌 모델로 합류시켰다. 리사는 무대 밖 귀엽고 사랑스러운 스타일과 무대 위 압도적인 댄스 퍼포먼스로 사랑받고 있다.

메가시티의 출시는 2022년 연내 출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