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틸 수 있을까?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이 시작된다!

2021-11-24     이정훈 기자
대대적인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이 시작됐다...스팀은 언제?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이 시작됐다.

대형 게임 유통사들은 저마다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최대 80% 이상의 대형 할인을 시작했다. 소니, 유비소프트, 에픽게임즈 등에서 할인 행사를 벌이고 있다. 유비소프트는 ‘파크라이 6’,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라이더스 리퍼블릭’을 비롯하여 ‘레이맨 2’,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 총 105개 게임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할인율은 게임에 따라 최대 85%까지 적용된다. 유비소프트의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12월 2일까지 유비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진행된다.

할인율은 게임에 따라 최대 85%까지 적용

 

한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11월 29일부터 11일 동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플레이스테이션 4, 5용 소프트웨어, PSVR, 듀얼쇼크 4 등의 주변기기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인 게임 타이틀은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말레스’, ‘리터널’, ‘라쳇앤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등의 타이틀을 최대 50% 할인하며 ‘피파 22’, ‘백 포 블러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파크라이 6’ 등의 인기 게임을 최대 80%까지 할인한다. 또한 PS+ 12개월권도 29,900원에 판매한다.

‘파크라이 6’ 등의 인기 게임을 최대 80%까지 할인

 

이외에도 에픽게임즈는 11월 26일(미국시각)부터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직 할인할 게임 등은 완전히 발표되지 않았지만 900여종 이상의 게임을 15%에서 75% 수준으로 할인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할인예정 게임은 ‘레드데드 리뎀션 2’, ‘GTA5’, ‘백 포 블러드’, ‘보더랜드 3’, ‘히트맨 3’, ‘파크라이 6’,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등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세가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와 닌텐도 스토어에서 플레이스테이션 4,5,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을 11월 19일부터 29일까지 20%에서 최대 80%까지 할인한다. 이번 행사에 포함된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 5용 ‘로스트 저지먼트’, ‘용과 같이 7’이 포함됐고 플레이스테이션 4는 ‘페르소나 5 로얄’, ‘페르소나 5 스크램블’, ‘용과 같이 7’, ‘13기병방위권’ 등이 포함됐다. 닌텐도 스위치는 ‘페르소나 5 스크램블’, ‘캐서린’, ‘소닉 포시즈’, ‘소닉 매니아’ 등이 포함됐다.

PS5용 ‘로스트 저지먼트’, ‘용과 같이 7’ 포함

 

연쇄할인마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스팀은 아직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에 대해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언제나 많은 게임을 할인해 온 만큼 올해도 PC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라면 스팀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 대해 기대를 걸어봐야 할 것이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여러 스토어에서 많은 게임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평소 구매하고 싶었지만 고가격이어서 구입하지 못했던 게임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출시된지 얼마 안된 최신 게임도 포함되는 경우가 자주 있으니 할인 게임 리스트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