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아즈텍 문명의 얼리엑세스 공개!
2016-07-22 유정현기자

7월 21일, 개발사 Firaxis와 퍼블리셔 2K는 다가오는 턴제 기반 전략게임인 문명6의 새 소식을 발표했다.
문명6의 사전 구매자들은 게임 내에서 선택 할 수 있는 문명 중 하나인 아즈텍의 얼리엑세스를 획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문명6의 정식 발매 일은 8월 21일로 PC를 통해 플레이 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전략 게임의 시리즈 중 하나로, 3,300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퍼블리셔들은 출시 전 개발에 착수하기 위한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고객들에게 사전 구매를 할 것을 권장한다.
하지만 얼리엑세스에서 게임의 중요한 요소가 누락되어 있다면 사전 구매를 싫어하는 고객들의 원성을 살 수도 있다.
2K는 이러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게임의 정식 발매 후 3개월 동안 아즈텍 문명을 무료로 배포하기로 약속했다.
하지만 사전 구매자들을 위한 별도의 추가적인 보너스는 없다.
단지 이들은 사전 구매를 통한 얼리엑세스로 출시 전 아직 완벽히 완성되지 않은 게임을 미리 즐길 수 있는 혜택만을 가지고 있다.
아래의 새로 추가된 영상을 통해 문명6 속 아즈텍을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가 게임 내 아즈텍 지도자의 역사를 알고 싶어할 것에 대비해, 2K와 Firaxis는 아즈텍의 지도자 몬테주마 1세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공식 발표를 통해 유저들에게 공개했다.
“1398년에 태어난 몬테주마 1세는 테노치티틀란의 다섯 번째 왕이자 아즈텍의 두 번째 황제이다. 그의 29년에 걸친 통치 기간은 아즈텍 제국의 확장과 삼국 동맹으로 알려진 중대한 합병으로 분류 할 수 있다."
또한 "몬테주마 1세는 걷잡을 수 없이 퍼진 과소비와 퇴폐적인 생활 습관을 억제하는 새로운 법령을 제정하였다. 이는 아즈텍 시민들의 삶에 스며들어 그들의 모든 측면을 발전 시켰다.”라고 몬테주마 1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