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만에 나온 악마의 게임 '디아블로 4'가 정식 출시와 함께 PC방 게임 순위  3위에 올랐다. 

지난 2일  사전 구매자 한정 얼리 액세스 기간임에도 PC방 주간 점유율 순위 12위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우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4'를 비롯하여 '오버워치2',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PC방 게임 순위 탑10에 올려놨다. 

/더로그
/더로그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4'의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일 아티스트 할시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협업해 디아블로 IV 테마곡 '릴리트'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였으며, 버거킹과 협업을 진행, 신제품 버거를 선보인다.

 

버거킹과의 협업으로 선보이는 ‘헬로 릴리트 와퍼’와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는 순 쇠고기 100% 패티와 해쉬브라운의 조합에 각각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와 달콤한 베이컨잼이 더해진 컨셉으로 탄생했다. ‘Hell로, 버거킹’이라는 캠페인 명에는 디아블로 IV가 그려낼 지옥과 불맛 가득한 버거킹의 시그니처 직화 패티에서 착안하여 불이 연상시키는 지옥 ‘헬(Hell)’이 모두 담겼으며, 안녕이라는 뜻의 ‘헬로(Hello)’로 두 브랜드의 만남을 표현하는 중의적인 의미가 함께 담겼다.

또 이번 협업을 기념해 버거킹 선릉역점이 디아블로 IV의 컨셉스토어로 운영된다. 7월 16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컨셉스토어에서는 디아블로 IV 게임 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키아트로 장식된 포토존 등이 마련돼 두 브랜드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디아블로 IV 버거킹 신제품 /블리자드
디아블로 IV 버거킹 신제품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5호선 영등포시장역 역사 내에 사용되지 않는 유령 공간인 지하 4층 승강장을 디아블로 IV 체험존인 헬스테이션을 지난 19일 오픈, 오는 11일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3일 동안 일별 14회로 운영한다. 헬스테이션이라고 명명된 이 곳은 디아블로 IV에서 영감을 받아 ‘피의 제단’, ‘피의 어머니’, ‘지옥 포털’ 등 디아블로 IV의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여러 체험존으로 구성되었다. 

디아블로 IV 헬스테이션 /블리자드
디아블로 IV 헬스테이션 /블리자드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 스토리에서 수십 년이 지난 후, 이들은 각자의 추종자들을 거느리고 서로를 상대로 전쟁을 벌이며 적대 관계를 이뤘다. 성역의 땅은 끊임없는 악마의 출현으로 들끓고 있으며, 가장 강한 영웅들만이 어둠에 맞서 이겨낼 수 있다. 플레이어는 모습을 바꾸는 드루이드, 기민한 도적, 원소를 다루는 원소술사, 무자비한 야만용사, 그리고 교활한 강령술사 등 총 5개 직업 중 원하는 직업을 선택해 디아블로 IV의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된다. 캐릭터의 위력을 성장시켜 나가는 과정에서, 각 플레이어는 시너지를 내는 주문과 능력을 뽐낼 수 있도록 스킬 트리를 통해 여러 실험적인 시도를 하며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게임플레이를 펼쳐 나갈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