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만에 202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이 열린다. 대한민국 국가대표는 9일 호주와 첫 경기를 치룬다. 지난 연말 월드컵 열풍으로 축구게임이 인기를 거두고 있는 가운데, 월드컵 베이스볼 클래식과 함께 오는 4월 1일 2023 KBO경기 개막으로 야구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졌다.

이러한 가운데 야구게임 열풍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게임업계는 WBC와 KBO 개막 시즌을 놓치지 않으려는듯 자사의 야구게임 업데이트 및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 등으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가 개선됐다. 제노니아 나이츠는 주인공 캐릭터 ‘카엘’이 다양한 훈련과 몬스터 처치로 능력치를 높이고 성장하는 시나리오로 전개된다. 해당 시나리오 개선으로 카엘의 최대 레벨이 늘어났으며, 카엘을 더욱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도록 몬스터 처치 경험치와 보상이 상향됐다. 이와 함께 갤럭시 컵 ‘제노니아 나이츠’가 이달 22일까지 열린다. 참가 포지션 조건에 맞는 선수들을 육성해 대결을 펼치고 등급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컴투스홀딩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컴투스홀딩스

 

에이스프로젝트는 27일까지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의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3월 6일부터 시작된 사전예약 이벤트에 신청만 해도 유저가 그동안 영입을 꿈꿔왔던 최고 등급 5성급 선수 한 명을 반드시 획득할 수 있는 ‘위시 구매권’ 한 장을 무조건 증정한다.

연도 프리미엄 팩 10장, 파이브스타 프리미엄 구매권 5장, 구단 프리미엄 팩 구매권 15장, 선호 구단 팩 구매권 25장, 시즌 프리미엄 팩 구매권 20장, 포스트시즌 프리미엄 팩 구매권 20장, KBO 팩 구매권 30장 등 5성급 선수 영입 확률을 향상해주는 모든 프리미엄 팩을 선물한다.

3월 8일부터 3월 21일까지 전 세계 야구인들의 축제인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한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한 ‘대한민국 야구, 화이팅!’ 이벤트도 개최한다. 해당 이벤트는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이 승리를 거둬 단계적으로 진출 시 추가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9UP 프로야구' 예약 이벤트 /에이스프로젝트 
'9UP 프로야구' 예약 이벤트 /에이스프로젝트 

 

컴투스는 ‘프로스펙스’와 ‘컴투스프로야구V23’, ‘컴투스프로야구2023’,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서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컴프야V23’은 게임에 접속해 미션을 수행하는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미션은 오는 26일까지 매일 참여할 수 있으며, 응원 시마다 구단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누적 응원 횟수에 따라 게임 내 최고 등급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라이브 5성 스카우트 티켓’, ‘스킬변경권’ 등 특별한 보상도 제공한다.

‘컴프야2023’과 ‘컴프매’도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야구 게임 팬들과 함께 열띤 응원을 펼친다. 각 공식 커뮤니티에서 열리는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이정후 선수와 나성범 선수의 대표팀 마킹 유니폼을 증정한다. 이정후 선수는 4년 연속 ‘컴프야2023’의 공식 모델로 활약하고 있으며, 나성범 선수는 최근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컴프매’ 최초의 선수 모델로 선정됐다.

또한, 올해 10주년을 맞은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서는  KIA 타이거즈의 나성범을 대표 얼굴로 선정하고 새 시즌을 맞아 예약에 들어갔다. 

‘컴투스프로야구V23’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3’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 /컴투스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서 오는 29일 2023 KBO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사전등록은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사전등록 혜택으로는 ‘고급 선수 카드 영입권’, ‘구단 선택 영입권’ 등 모든 종류의 영입권, 총 250개의 ‘고급 야구 카드 구매권’, ‘20,230 보석’, ‘20,230,000 골드’ 등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다른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 업데이트에 사전등록하고 ‘넷마블 프로야구 2022’ 공식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서 ‘다이아몬드 선수 카드팩’, ‘베테랑 선수 카드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 KBO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KBO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 /넷마블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