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라이크 액션 게임 ‘데드셀’에서 DLC로 출시된 ‘리턴 투 캐슬배니아’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인디 게임 ‘데드셀’은 2018년에 출시된 이후 좋은 평가를 받았던 '메트로배니아' 스타일의 게임이다. 지난 3월 7일에는 신규 DLC ‘리턴 투 캐슬배니아’를 출시했는데, 타이틀명에서 알 수 있듯 해당 장르의 원조인 코나미의 ‘악마성 드라큐라’ IP와 함께 하는 콘텐츠다. 덕분에 ‘악마성 드라큐라’의 주인공 의상부터 BGM,. 원작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와 몬스터, 배경 등등을 포함하고 있다.

‘리턴 투 캐슬배니아’는 ‘악마성 드라큐라’를 상징하는 무기인 채찍 뱀파이어 킬러부터 도끼, 십자가 등 14개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고 게임 배경 역시 ‘악마성 드라큐라’ 시리즈의 요소를 포함시켰다. 베경음악 역시 ‘악마성 드라큐라’에서 사용된 BGM 50여곡을 포함시키는 한편 원작 게임의 주인공인 리히터 벨몬드와 알루카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성을 공략하며 20여종 이상의 다양한 의상을 얻을 수 있다. 의상 중에는 리히터나 알루카드는 물론 시몬, 마리아, 드라큐라의 의상도 얻을 수 있다.

스팀 인기순위 9위에 올랐다. 무료 게임과 하드웨어를 제외하면 5위가 된다
스팀 인기순위 9위에 올랐다. 무료 게임과 하드웨어를 제외하면 5위가 된다

 

이처럼 ‘악마성 드라큐라’를 연상케 하는 DLC 덕분에 ‘데드셀’은 또 다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본편은 스팀에서 무료 게임을 제외하면 최고 판매순위에서 5위를 차지했고 DLC인 ‘리턴 투 캐슬배니아’는 9위를 차지했다. 최대 동시 접속자 역시 13,000여명으로 ‘리턴 투 캐슬배니아’를 출시하기 전보다 3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스팀에서의 유저 평가 역시 아직은 숫자는 작지만 매우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이 게임은 국내도 정식 출시됐다. 에이치투인터랙티브는 지난 3월 7일, 플레이스테이션 4, 스위치, PC용 한국어판 ‘리턴 투 캐슬배니아’를 국내에 출시했다. 매트로배니아 게임의 원조로 평가 받는 ‘악마성 드라큐라’를 만난 ‘데드셀’은 이렇게 신규 DLC의 출시와 매트로배니아 게임 팬을 사로잡고 있다.

해당 게임과 DLC는 에이치투인터랙티브가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해당 게임과 DLC는 에이치투인터랙티브가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