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PICO 중국 스토어 1위를 차지한 컴투스로카 VR ‘다크스워드’가 전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해 연내 메타 스토어에 출시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16일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VR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VR 전문 기업 메타의 스토어에 연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컴투스로카 VR 게임 '다크스워드' /컴투스
컴투스로카 VR 게임 '다크스워드' /컴투스

 

중국에서 게임성과 흥행 가능성을 인정받은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이며,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PICO 중국 스토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4일 기준) /컴투스
PICO 중국 스토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4일 기준) /컴투스

 

주변에 떨어져 있는 물건을 잡고 던지거나 직접 망치로 무기를 두드려 벼려낼 수 있는 깊은 상호작용성과 검·방패·활 등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이 장점이다. 이 밖에도 재료 수집과 아이템 제작 및 강화 등 RPG 적인 재미와 함께,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하드코어한 게임성까지 갖추고 있다.

전 세계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메타'(페이스북에서 사명 변경)는 현재 메타버스와 VR을 주력사업으로 자체 VR 하드웨어 공급과 함께 게임과 같은 양질의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컴투스는 ‘다크스워드’의 서비스 범위와 플랫폼을 연내 메타 스토어 출시를 통해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일본, 대만 등 글로벌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