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애니팡 시리즈' 3종 ‘애니팡4’, ‘애니팡3’, ‘애니팡2’ 가 나란히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5, 6, 7위에 올랐다.  

23일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23일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출시 수년 차에 접어든 ‘애니팡’ 시리즈의 이번 인기 상승은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인기 TOP10 동시 진입이라는 진기록 달성에 이어 매출 등 관련 순위 상승도 점쳐지는 분위기다. 

위메이드플레이 측은 "홍보 모델 임영웅의 활동과 다양한 이벤트들로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재조명이 이뤄지며 대중적 관심이 높아진 점이 인기 상승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15일부터 1월 11일까지 홍보 모델 임영웅의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애니팡 페스타를 진행한다. 

‘애니팡 페스타’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 시리즈를 플레이하며 임영웅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선물을 받는 행사다. ‘애니팡 페스타’의 시작과 함께 위메이드플레이는 첫 행사로 임영웅의 모습을 담아 ‘영웅티콘’으로 명명한 이모티콘 48종을 증정하는 게임 플레이 미션을 제시했다. 정장, 캐주얼 등을 착용한 임영웅의 실물 사진과 메시지 콘셉트를 기반으로 만든 '영웅티콘'은 ‘애니팡’ 시리즈별로 각기 다른 이모티콘 16종, 총 48종을 증정하며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영웅티콘 /위메이드플레이
영웅티콘 /위메이드플레이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