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의 게임 컬래버가 심상치 않다. 게임, 게임과 일반 테마 간의 컬래버 횟수가 크게 늘었다.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여 이용자들을 끌어모으는 컬래버가 최신 마케팅의 필수 트랜드가 되고 있는 것. 

메이플스토리와 글로벌 아티스트 블랭핑크,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소울 칼리버’, '에브리타운'과 롯데월드 어드벤처,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와 완구 시리즈 ‘지.아이.조', ‘고양이와 스프'와 스누피 등 다양한 분야, 다양한 장르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로 콘텐츠 강화 등 게임의 몰입감을 높인다. 

업계 관계자는 "몇년 전만 해도 게임 컬래버는 이렇게 많치 않았다. 몇 주에나 한번씩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면 최근에는 하루에만 수종 이상의 게임이 컬러버 진행 소식을 알리고 있다. 게임사라면 사용자들의 재미를 업그레이드시키는 획기적인 게임 컬래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블랙 패키지 2종, 핑크 패키지 2종, 블링크 뷰티(성형/헤어)를 출시한다. 지수와 제니가 디자인에 참여한 블랙 패키지는 카리스마 있고 시크한 콘셉트로, ‘Pink Venom’, ‘Shut Down’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로제, 리사의 핑크 패키지는 귀엽고 발랄한 컨셉트로, 인기 곡 ‘마지막처럼’, ‘붐바야’, ‘Ice Cream’, ‘뚜두뚜두’ 등을 모티브로 한다. 블랙핑크 멤버들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컬래버 아이템을 활용해 연출할 수 있는 코디와 추천 코멘트도 공개했다.

 

넥슨은 글로벌 패션 매거진 '보그(VOGUE)'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블랙핑크의 ‘메이플스토리’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는 단풍잎, 몬스터 등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심볼을 활용해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블랙핑크의 카리스마 있는 강렬한 이미지와 ‘메이플스토리’의 발랄함이 조화롭다. 블랙핑크의 ‘메이플스토리’ 화보가 담긴 '보그(VOGUE)' 1월 호는 오는 26일 정식 발매되며 블랙핑크가 생각하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도 함께 공개된다.

‘메이플스토리 X 블랙핑크’ 화보 /넥슨
‘메이플스토리 X 블랙핑크’ 화보 /넥슨

 

넷마블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소울 칼리버’ 컬래버 업데이트를 통해 ‘EX 카산드라’와 ‘EX 타키’ 등 신규 콜라보 파이터를 추가했다. 방어형 파이터 ‘EX 카산드라’는 리더 스킬로 ‘[소울칼리버 VI] 파이터의 방어력 만큼 공격력 증가’와 ‘액티브 스킬 쿨타임 감소’를 보유하고 있다. 또 액티브 스킬 사용 시마다 피니시 스킬 쿨타임이 감소한다.

공격형 파이터 ‘EX 타키’는 리더 스킬로 ‘[익스트림] 파이터의 공격력 증가 및 치명타 피해량 증가’를 가지고 있다. 태그인 시 일정 시간동안 공격력이 증가하고 받는 피해량은 감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커넥트는 모바일 게임 '에브리타운'에서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12월 한달 동안 두 차례에 걸친 업데이트로 풍성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1차 업데이트에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어드벤처의 대표 캐릭터인 ‘로티’를 비롯해 아이스가든, 놀이기구 등을 게임 내에서 구현하며, 2차 업데이트에서는 '로리'의 등장을 시작으로 '로리 컵케이크 전문점', '크리스마스 테마파크' 3종 등 겨울과 크리스마스를 맞이한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풍경과 장식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에브리타운X롯데월드 어드벤처'  /위메이드
'에브리타운X롯데월드 어드벤처'  /위메이드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완구 시리즈 ‘지.아이.조(G.I. Joe)’의 히어로 ‘듀크’, ‘스텔라’ 그리고 ‘로드블럭’이 등장해 제독들을 도와 코브라 군단에 맞서 싸우는 스토리가 전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아이.조’ 장비 6종과 전투기 ‘Skystriker’가 출시된다. 실제 ‘지.아이.조’ 시리즈에 등장하는 장비 및 전투기로 이벤트 및 한정 팝업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지.아이.조’ 테마의 배틀패스가 출시되며, ‘지.아이.조’ 테마의 기지 스킨, 항모 스킨 등을 얻을 수 있다.

지난 8월 진행된 1차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배로니스’에 의해 ‘올리비아’가 세뇌되는 등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제독들이 코브라 군단의 계략에 빠지는 모습이 펼쳐졌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X ‘지.아이.조(G.I. Joe)' /조이시티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X ‘지.아이.조(G.I. Joe)' /조이시티

 

네오위즈는 힐링 방치형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에 ‘스누피’와 ‘우드스탁(WOODSTOCK)’ 등 만화의 인기 캐릭터가 등장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간제 패키지 3종도 선보인다. 캣타워 소품 패키지 구매 시 산타 모습을 한 스누피 인형과 벽난로, 소파 등 다양한 소품들을 증정하며, 스누피 코스튬과 함께 우드스탁을 친구로 추가할 수 있는 패키지도 출시된다.

고양이와 스프 X 스누피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X 스누피 /네오위즈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