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2023년 6월 22일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XVI’을 전 세계 동시 출시한다.

이번 출시소식은 스퀘어에닉스의 프로듀서 요시다 나오키가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에 등장해 직접 공개했다. 요시다 프로듀서는 ‘파이널 판타지 XVI’의 출시 소식과 함께 ‘리벤지’라는 새로운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했다.

한편 SIEK는 12월 9일부터 플레이스테이션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주문을 진행한다. 스탠다드 에디션(다운로드 버전),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등 디지털 버전에 한해 진행되며, 디스크 버전의 예약 구매 일정은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파이널 판타지 XVI’ 사전예약주문을 한 사람에게는 무기 ‘브레이브 하트’(게임 아이템)와 액세서리 ‘캐트시의 행운의 부적’(게임 아이템, 게임 내 통화 획득량 UP)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파이널 판타지 XVI’은 일본을 대표하는 롤플레잉 게임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정식 넘버링 신작이다.

종언을 맞이하고 있는 세계 '발리스제아', 세상에 '흑의 일대'가 퍼져가는 가운데 각국은 에텔의 원천인 '마더 크리스털'을 차지하려 했다. 이는 기어이 전란을 일으키게 되고 강대한 소환수의 힘이 깃든 '도미넌트'들은 전장으로 내몰린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로자리아 공국의 제1왕자 '클라이브 로즈필드' 역시 소환수 피닉스의 도미넌트인 동생 조슈아와 함께 이 거대한 전란의 소용돌이에 휘말린다. 가혹한 운명을 짊어진 클라이브는 마침내 세상의 진실을 알게 되고, 마더 크리스털 파괴를 목표로 삼게 된다. 이것은 크리스털의 가호를 끊어내기 위한 이야기이다.

 

'파이널판타지 16' 컬렉터스 에디션의 가격은 468,000원이다. 내용물은 게임 본편과 하이 퀄리티 피규어 '피닉스 vs 이프리트', 소환수 메탈 핀 컬렉션, 특제 아트 스틸북 케이스, 발리스제아 월드 맵 (※천 재질), 게임 아이템: 무기 ‘블러드 소드’이 들어 있다. 

컬렉터스 에디션 특전으로 디지털 미니 아트북, 디지털 미니 사운드트랙, 액세서리 학자의 안경(게임 아이템, 경험치 획득량 UP)이 주어지며, 조기 구매 특전으로 무기 ‘브레이브 하트’ (게임 아이템)와 액세서리 ‘캐트시의 행운의 부적’ (게임 아이템, 게임 내 통화 획득량 UP)이 지급된다. 

파이널판타지 16 컬렉터스 에디션
파이널판타지 16 컬렉터스 에디션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