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30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MMORPG의 꽃 ‘공성전’을 전격 오픈했다. 아울러 '우마무스메'에서 신규 우마무스메를 추가하는 등 양 게임에서 동시에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오딘'은 지속적으로 구글 매출 3위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고, '우마무스메'는 구글 매출 10위와 50등대를 오가는 중이다. 과연 이번 업데이트가 순위 상승으로 이어지며 '붐업'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우마무스메' 구글 매출 순위 /모바일인덱스
'우마무스메' 구글 매출 순위 /모바일인덱스
'오딘' 구글 매출 순위 /모바일인덱스
'오딘' 구글 매출 순위 /모바일인덱스

 

이번 '오딘'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공성전’은 3개의 성을 공격하거나 지켜내는 대형 전투 콘텐츠이며, ‘성벽 오르기’, ‘활강’, ‘수성병기’ 등과 같은 ‘오딘’만의 게임플레이 요소들을 탑재했다. 이용자들은 승리를 가져오기 위해 사전에 길드원간의 치밀한 전략과 준비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빛나는 명예와 강력한 권력을 쟁취할 수 있다.

오딘 공성전 /카카오게임즈
오딘 공성전 /카카오게임즈
오딘 공성전 /카카오게임즈
오딘 공성전 /카카오게임즈

 

이외에도 각 클래스별로 ‘선봉 대장’, ‘넘치는 기운’, ‘노련한 전투’ 등 총 10개의 희귀 등급 패시브 스킬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던전 콘텐츠인 ‘그림자 성채’ 또는 제작을 통해 신규 패시브 스킬북들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각 클래스의 특성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어쌔신'의 약점 찌르기, '세인트'의 부활, '디펜더'의 수호의 사슬 등을 포함한 다수 스킬이 상향되어 각 클래스의 특징을 더 뚜렷하게 느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2차 클래스 변경'도 오픈한다. 이용자는 클래스 변경 기간 중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를 다른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다. 단, '실드 메이든' 외 다른 클래스를 '실드 메이든'으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30일 우마무스메에서도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메이쇼 도토’를 업데이트했다. 스스로에게 자신감이 없고 소심한 성격의 귀가 쳐진 우마무스메다. 또 전형적인 덜렁이로 무슨 일을 해도 잘 안 풀리지만 ‘나를 바꾸고 싶다’, '포기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으로 미래가 좋아질 계기를 찾고 있다. 과도하게 자신감 넘치는 ‘티엠 오페라 오’를 동경한다.

여기에, 서포트 카드 2종 ‘SSR [일본 최고의 무대를] 스페셜 위크’ 및 ‘SSR [꿈은 내걸으라고 있는 거야!] 토카이 테이오’의 픽업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특별 이적’ 이벤트를 개최한다. ‘특별 이적’은 모집 조건을 충족한 ‘전당 입성 우마무스메’를 이적시키면 ‘답례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2일마다 갱신되는 모집에 따라 ‘육성 우마무스메 피스’, ‘머니’, ‘서포트 Pt’ 등 다양한 ‘답례품’을 얻을 수 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캐릭터 '메이쇼 도토'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캐릭터 '메이쇼 도토' /카카오게임즈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