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가 열리는 동시에 e스포츠 대회 3종도 함께 열린다. 우선 e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과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게임 체인저스의 초대 챔피언을 뽑는 경기가 열린다. 또 한중일 e스포츠 국가대항전인 ‘2022 한중일 e스포츠 대회'도 열린다. 

크래프톤은 14일 PUBG: 배틀그라운드의 최상위 국제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PGC 2022)’의 승자∙패자 브래킷 결과를 발표했다.

8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승자 브래킷에서는 총 93 포인트를 획득한 유럽의 나투스 빈세레와 아시아퍼시픽의 데이트레이드 게이밍, 중국의 17게이밍을 비롯한 상위 8개 팀이 그랜드 파이널 직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10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패자 브래킷에서는 유럽의 퀘스천 마크를 비롯해 아메리카의 와일드카드 게이밍,, 한국의 광동 프릭스, 아시아퍼시픽의 더 익스팬더블스등 총 4개 팀이 가까스로 그랜드 파이널에 직행하게 됐다. 

패자 브래킷 2에서 그랜드 파이널 직행에 한 계단 모자른 순위인 5위를 기록한 배고파와 패자 브래킷 1에서 15위를 기록한 젠지는 14일 진행되는 그랜드 서바이벌에서 4장 남은 그랜드 파이널 진출 티켓을 위한 마지막 도전을 이어갈 예정이다.

17일부터 20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두바이 국제 전시장에서 유관중 경기로 진행되는 그랜드 파이널의 진출 명단은 승자 브래킷의 상위 8개 팀, 패자 브래킷 2의 상위 4개 팀으로 총 12개 팀이 확정됐다. 

이어 그랜드 서바이벌을 통과한 4개 팀이 합류해 최종 16개 팀이 그랜드 파이널에서 치열한 승부를 통해 이번 PGC 2022의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PGC 2022 그랜드 파이널 진출 팀 명단 /크래프톤
PGC 2022 그랜드 파이널 진출 팀 명단 /크래프톤

 

라이엇게임즈는 15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게임 체인저스의 초대 챔피언을 뽑는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게임 체인저스는 여성 발로란트 플레이어들이 활약할 기회와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회로, 전세계에서 발로란트를 즐기는 여성 플레이어들이 팀을 꾸려 참가하는 국제 대회다. 

지난 10월 각 지역별로 선발전을 진행했고 북미 대표 클라우드나인 화이트, 쇼피파이 레벨리온 등 2개 팀, 유럽/중동/아프리카 대표 길드 엑스, G2 고즌등 2개 팀, 브라질 팀 리퀴드, 라틴 아메리카 크루 이스포츠, 아세아 태평양 엘리트 엑스텐 사파이어가 출전권을 얻었다. 동아시아 지역 대표로는 지난 10월 한국과 일본, 중국이 참가한 동아시아 선발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페넬 호텔라바가 대표로 출전, 다른 지역 팀들과 챔피언십 초대 우승자 타이틀을 놓고 경합을 벌인다. 

8개 팀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대결을 펼친다. 11월 21일 열리는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다른 경기는 모두 3전 2선승제로 펼쳐진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 대진 /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 대진 /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

 

또한, 한-중-일 이스포츠 국가대항전인 ‘2022 한중일 e스포츠 대회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린다.

‘2022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한국, 중국, 일본 3국 정부가 주도하는 이스포츠 국가대항전으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이스포츠 생태계를 형성하고, 한중일간 우호를 증진하며 더 나아가 이스포츠 산업의 글로벌 주도권을 확보하고자 기획되었다. 

먼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는 후보선수 차출 후 비공개 평가회를 통해 최종 명단을 결정했다. 지도자에는 ‘Chelly’ 박승진 감독이, 전력분석관에 ‘Noblesse’ 채도준 코치(이상 농심 레드포스)가 선정됐으며, 선수는 ▲‘Photon’ 경규태(T1) ▲‘Lucid’ 최용혁(담원 기아) ▲‘FIESTA’ 안현서(농심 레드포스) ▲‘TolanD’ 서상원(T1) ▲‘Rahel’ 조민성(담원 기아) ▲‘Peter’ 정윤수(농심 레드포스)가 선발되었다.

하스스톤 종목 선수는 대회 공식 랭킹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상위 입상자를 대상으로 비공개 선발전을 진행해 선발했다. 지도자에는 ‘Surrender’ 김정수 감독이, ‘Seulsiho’ 정한슬 전력분석관이 합류했으며, ▲‘Zochi’ 조성민과 ▲‘grr’ 박기정이 선수로 확정됐다. e풋볼 2023(이하 e풋볼) 종목은 ‘Manee’ 조성만 감독이 선임됐으며, 게임 내 공식 순위를 반영해 ▲‘Ssong’ 송영우와 ▲‘InsaneTouch’ 이경철 선수가 선발되었다.

16일 1일차에는 LoL과 e풋볼 예선이 진행되고, 17일 2일차에는 LoL과 하스스톤 예선이 진행된다. 마지막 18일에는 모든 종목의 결선이 순차적으로 진행되어 최종 우승국을 가리게 된다.

한중일 대회 국가대표 선수단 /한국e스포츠협회
한중일 대회 국가대표 선수단 /한국e스포츠협회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