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브(Valve)의 게임 스토어 스팀(Steam)이 동시 접속자 3,000만 명을 돌파했다.

24일 스팀의 동시 접속자수는 30,024,670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외신 PC 게이머(PC Gamer)는 스팀이 동시접속자 1,500만 명 처음 달성하는데는 15년이 걸렸으나, 이를 3,000만 명으로 확대하는데는 단 5년이 소요되었다고 전했다. 

데이터 플랫폼인 스팀DB(SteamDB) 데이터에 따르면 스팀은 2021년 1월 동시접속자 수 2,50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스팀DB는 24일 스팀의 동시접속자수를 스팀 자체 데이터와 유사한 30,032,005만 명으로 집계했으며, 이 중 약 850만 명이 인게임 상태였다고 밝혔다. 

29일 스팀차트 /스팀 갈무리
29일 스팀차트 /스팀 갈무리

 

한편 세컨드 디너 스튜디오(Second Dinner Studios)가 개발한 마블 IP 기반 트레이딩 카드 게임 '마블 스냅'(Marvel Snap)이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매출 200만 달러를 돌파했다.

뉴버스의 스냅 담당 파트너십 및 비즈니스 디벨롭먼트 시니어 디렉터인 톰 반 담(Tom van Dam)은 “올 여름 진행된 베타 기간 동안 마블스냅을 경험한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보여준 놀라운 반응을 믿을 수 없다.”고 밝힌 바 있다. 그 놀라운 반응이 놀라운 실적을 만들어 낸 것. 

26일 기준 앱매직(AppMagic) 데이터에 따르면 애플(Apple) 앱스토어 매출이 그 중 130만 달러를 차지했으며, 안드로이드에서는 73만 7,000 달러의 매출이 발생했다. 

국가별로는 미국 지역 매출이 120만 달러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2위는 인도네시아로 18만 6,000만 달러가 창출됐으며, 한국과 호주, 일본이 각각 14만 2,000 달러, 14만 1,000 달러 13만 3,000 달러로 그 뒤를 이었다. 

게임와이가 직접 앱매직(AppMagic)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집계일로부터 하루가 지난 27일 기준 마블스냅의 누적 매출은 3백만 달러고, 한국 매출은 19만 달러로 1/10이 채 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출시 일주일동안 기록한 누적 다운로드 건수는 총 530만 건으로, 이 중 미국 내 다운로드 건수가 130만 건이었으며, 브라질(443,000건)과 이탈리아(342,000건), 인도네시아(325,000건) 태국(256,000건) 순서로 높은 다운로드 건수를 기록했다. 

마블스냅 담당자는 "슈퍼파워 카드 배틀 게임에서 마블의 팬들은 많은 히어로들과 빌런들 중 자신만의 드림팀을 만들어 마블 멀티버스를 헤쳐나가는 배틀을 즐기게 된다. 단 3분의 플레이 세션으로 빠른 속도감을 자랑하는 마블스냅은 진입장벽이 낮아 배우기 쉽지만, 베테랑 플레이어도 마스터하기에 평생이 걸리는 게임"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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