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제2의 나라' 게임 2종이 순위를 역주행하며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8일 10월 중순 구글 매출 순위 100위권 밖에 있던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11위에, 50위권대에 있던 '제2의 나라'는 13위에 랭크되었다.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넷마블은 이 두 게임에서 최근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은 11월 4일까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허수대해전 이매지너리 스크램블~노틸러스 부상하라~(허수대해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허수대해전'은 세계의 뒤편에 존재하는 마이너스 세계 '허수공간'을 탈출하는 스토리형 이벤트다. 이용자는 '허수공간'을 탐사하고 맵을 스캔하면서 퀘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이벤트 퀘스트에 도전하면 ‘허수 탐사 포인트’와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모은 ‘허수 탐사 포인트’로 메인 이벤트를 개방할 수 있다.

또한 ‘마슈 키리에라이트’의 영의(의상 아이템), ‘한여름의 수영복 Ver. 02’의 영의 개방권이 다빈치 공방의 ‘레어 프리즘을 교환’에 추가됐다. 해당 영의 개방권은 레어 프리즘 5개와 교환하면 얻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등장하는 서번트 ‘5성 반 고흐’와 ‘5성 네모’를 소환할 수 있는 픽업을 11월 4일까지 진행하며, 같은 기간 ‘5성 알트리아 펜드래곤(아처)’, ‘5성 타마모노마에(랜서)’, ‘5성 애비게일 윌리엄스’, ‘4성 여왕 메이브(세이버), ‘4성 앤 보니&메리 리드(아처)’, ‘4성 오사카베히메(아처)’, ‘4성 수수께끼의 얼터에고Λ(랜서)’ 등 이벤트 퀘스트에서 보너스 효과를 받는 서번트 총 7기가 등장하는 픽업 소환 2탄도 개최한다.

한편, 넷마블은 11월 15일 지타워 2층 컨벤션에서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5주년을 기념하여 유저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유저 50명과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허수대해전 이벤트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허수대해전 이벤트 /넷마블

 

넷마블은 21일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할로윈을 기념한 신규 에피소드 '사탕이 빛나는 밤'을 업데이트했다.

제2의나라 구글 매출 순위. 업데이트 일자와 급등 일자가 겹친다. /모바일인덱스
제2의나라 구글 매출 순위. 업데이트 일자와 급등 일자가 겹친다. /모바일인덱스

 

'사탕이 빛나는 밤'은 할로윈 콘셉트에 맞춰 어둠 속성 성장 재료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에피소드다.

이용자는 사탕 나무를 키워 호박 사탕을 수확해, 이를 요리하여 NPC에게 선물하면 에피소드 관련 스킬 성장, 재화, 패스 경험치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농장의 호박 사탕을 서리하는 몬스터를 저지하는 돌발 미션, 특정 시간에 숨바꼭질하는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숨바꼭질' 미니게임은 이용자들이 직접 술래와 도망자가 되어, 다양한 기능을 통해 숨고, 도망자의 흔적을 쫓아 찾아내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특정 시간에 등장하는 거대 보스를 이용자들이 함께 호박을 던져 쓰러뜨리는 등 기존 에피소드와는 차별화된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넷마블은 할로윈 콘셉트의 의상 아이템, 탈 것, 이마젠(일종의 펫) '루미'를 추가했다. 어둠 속성의 공격형 이마젠 '루미'는 일반 전투 시 '공포 효과'를, 결투할 때는 '정신 지배' 등 다양한 특수 효과를 부여한다.

이에 더해 넷마블은 현재 높은 난이도를 가진 흑마법 강화를 더욱 원활하게 시도해볼 수 있도록 '신묘한 액막이 인형'의 획득처를 확대했다. '신묘한 액막이 인형'은 인기 아이템으로 흑마법 강화 실패 시 강화도가 낮아지는걸 방지하는 아이템이다.

'제2의나라' 할로윈 업데이트 /넷마블
'제2의나라' 할로윈 업데이트 /넷마블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