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일로드(ILOD)의 모바일 수집형 RPG 어나더시티(Another City): 시공의 틈이 출시됐다. 동양풍이 아닌 서양풍의 일러스트여서 '양덕'이 관심이 갈만한 일러스트의 게임이다. 

그런데 이 게임의 영상을 본 이용자가 "이거 옛날에 하빈저스(Harbingers)라는 이름으르 한섭 냈다가 소리소문없이 망하고 이름만 바꾸고 그대로 또 새로 내는 것"인가라는 지적을 했다. 사실 하빈저스 역시 "인터페이스가 페르소나 5 베낀 것"이라 지적이 있었다. 

하빈저스 리뷰 /구글플레이
하빈저스 리뷰 /구글플레이
하빈저스 일러스트 /구글플레이
하빈저스 일러스트 /구글플레이


어나더시티 담당 피디는 공식 카페를 통해 "어나더시티와 타게임이 사용한 아트소스는 동일한 것이 맞다"면서도 하빈저스 서비스 종료 이후 일로드는 해당 게임의 아트소스에 대한 사용과 활용에 대한 공식 계약을 체결했다"고 해명했다.

 

또 "계약한 아트소스는 일부 개선하여 영웅 일러스트 위주로 활용했다. 해당 아트소스를 제외한 게임의 정체성, 시스템, 전투의 표현 등 어나더시티를 구성하는 다른 부분들은 모두 어나더시티 제작사가 개발한 고유한 것들"이라고 설명했다.

담당 피디는 "또 아트에 대한 고유성도 강화할 수 있도록 한국 영웅을 추가하는 안을 제작사와 협의 중"이라며 "과거 종료 게임의 재런칭이 아니냐는 오해와, 조기종료에 대한 걱정은 전혀 하지 않아도 된다고 꼭 얘기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어나더시티는 또 다른 시공간(이세계)에서 재해석된 역사 속 영웅들이 플레이어의 지휘에 따라 이능 전투를 벌이는 내용을 다룬다.

3X3칸 전투 배치도, 캐릭터별로 할당된 진영과 직업 특성 등 전략적 요소들이 조합되어 있다. 게임사는 성우 더빙과 미국 카툰풍의 일러스트는 어나더시티만의 독보적인 장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어나더시티: 시공의틈 /일로드
어나더시티: 시공의틈 /일로드
어나더시티: 시공의틈 /일로드
어나더시티: 시공의틈 /일로드


강희웅 일로드 대표는 “그동안 꾸준히 보여준 이용자 여러분의 성원으로 어나더시티가 정식 출시하게 됐다. 긴 시간을 기다려 주신 만큼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운영과 보상을 제공해드릴 예정이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