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1일 PC콘솔용 3D 대전 격투 게임 ‘철권7’이 발매 5주년을 맞이하여, 전 세계 누계 판매량 9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같은 버추어파이터와의 컬래버를 통해 버파에 등장한 헤이하치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2017년에 발매한 PS4, Xbox One, Steam용 ‘철권7’이 1일 발매 5주년을 맞이했다. 또한 철권 시리즈의 넘버링 작품으로는 역대 최고의 전 세계 누계 판매량인 900만 장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일러스트레이터 jbstyle.의 특별 일러스트가 공개되었다. 

 

한편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24일부터 플로리다(미국)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격투 게임 대회 ‘CEO 2022’를 시작으로 철권 e스포츠 대회 ‘TEKKEN World Tour 2022’를 연다. 

이 대회는 전 세계의 플레이어가 랭킹 포인트를 겨루고 그 해의 우승자를 결정하는, ’철권7’ e스포츠신에서 가장 권위 있는 토너먼트 서킷이다. 2020년, 2021년은 COVID-19 감염 확산의 영향으로 온라인에 특화된 토너먼트 서킷 ‘TEKKEN Online Challenge’를 세계 14지역에서 개최했으며, 3년만인 올해 ‘TEKKEN World Tour’ 브랜드가 부활한다.

대상은 세계 16지역으로 늘어났으며, 오프라인/온라인 각각의 대회에서 랭킹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각 지역의 리더보드 상위자는 지역 결선에 진출, 2023년 초에 개최할 예정인 글로벌 파이널의 출장권을 두고 다툰다.

월드 투어 개막에 앞서, 6월 중순부터 ‘TEKKEN Esports Tournament Portal’에서 ‘Dojo 대회’의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같은 날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1일 PS4 '버추어 파이터 5 얼티밋 쇼다운'의 DLC 제3탄 '철권7' 컬래버레이션 팩을 발매했다.

'철권7' 컬래버레이션 팩은 '철권7'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코스튬과 BGM, 칭호 등을 수록하고 있다.

 

게임 본편과 추가 DLC를 세트로 묶은「버추어 파이터 5 얼티밋 쇼다운 게임 본편& DLC '철권7' 컬래버레이션 팩」을 32,400원, 추가 DLC '철권7' 컬래버레이션 팩」을 10,800원에 판매한다.

총 19종류의 '철권7' 캐릭터들의 코스튬이 등장한다. 각 캐릭터의 코스튬 교체에서 '철권7'의 코스튬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한편, 철권7은 5,000만 이상의 전 세계 누계 판매량을 자랑하는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 직관적인 조작을 통해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조작하여, 박력 넘치는 배틀을 즐길 수 있는 3D 대전 격투 게임이다.

버추어 파이터는 1993년 세계 최초 3D 격투 게임으로 일본에서 등장. 일대 붐을 일으키고 이후 미국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에 전시되는 등, 모두에게 인정받는 격투 게임이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