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18일 구글매출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는 리니지W를 비롯하여 '아이온 클래식', '블소', '블소2', '트릭스터M' 등 자사 게임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이용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프로야구 H3'는 CU와 도시락 콜라보 이벤트를 시작했다. 

우선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서 신규 던전 ‘오만의 탑’을 업데이트했다. 

‘오만의 탑’은 리니지 IP의 최상위 던전이다. 리니지W는 같은 월드에 속한 12개 서버의 이용자가 같은 전장에 모여 상호작용할 수 있는 ‘월드 던전’으로 ‘오만의 탑’을 선보였다. 6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일주일에 7시간 이용할 수 있다.

리니지W 이용자는 ‘오만의 탑 로비’를 통해 ‘오만의 탑 1층’에 입장할 수 있다. ‘오만의 탑 1층’에는 ‘왜곡의 메두사/키메라/셀로브’ 등의 몬스터와 함께 ‘왜곡의 제니스 퀸’이 보스로 등장한다. 보스 공략에 성공하면 ‘제니스 퀸의 반지’, ‘제니스 퀸의 망토’ 등 전설 등급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지난 5월 4일 업데이트한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다크엘프’의 특화 아이템(포효의 이도류, 흑정령의 수정(아머 브레이크))도 획득 가능하다. 

엔씨(NC)는 25일까지 최초의 서버 이전을 진행한다. 55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같은 월드의 다른 서버로 최대 2회 이전할 수 있다. 지난 4월 29일 진행한 이용자 소통 방송 ‘디렉터스 토크 2(Director’s Talk 2)’에서의 약속대로 첫 번째 서버 이전 비용은 무료다. 캐릭터명은 그대로 유지된다. 신규 월드 ‘어레인’, ‘하딘’, ‘안타라스’는 서버 이전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규 월드 던전 '오만의 탑' 업데이트
신규 월드 던전 '오만의 탑' 업데이트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에는 시간제 필드 ‘거신의 심장’을 공개했다.
‘거신의 심장’은 매일 1시간 동안 입장 가능한 시간제 필드 콘텐츠다. 거대한 운석으로 만들어진 고대인의 신전으로, 필드 내 각 거점에 위치한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흠석’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영흠석’은 ▲‘거신의 심장 원석 주머니’ ▲‘승천 의상 세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시간제 필드 ‘거신의 심장’ 업데이트
시간제 필드 ‘거신의 심장’ 업데이트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에는 ‘하나의 세계: 붉은 달 사막’ 업데이트했다.

‘붉은 달 사막’은 각 월드 내 12개의 서버 이용자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로, 블소2 이용자는 지도를 이용해 해월대륙 서부에 위치한 ‘붉은 달 사막’에 입장할 수 있다. 최소 60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참여 가능하다. 매주 수요일 오전 5시에 업데이트 되어 기본 8시간 동안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월드 필드에서 등장하는 ▲‘침식된 백야금’ ▲‘화부’ ▲‘거혼’ 등 신규 보스 몬스터 3종을 처치하면 ’신선루’ 등 전설 등급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문파 연합 시스템’을 추가했다. 동일 월드 내 최대 30개의 문파가 가입해 보스 몬스터 처치를 위한 전략적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연합 채팅 기능도 추가되어 같은 연합에 속한 문파 간 소통을 지원한다.

‘하나의 세계 붉은 달 사막’ 업데이트
‘하나의 세계 붉은 달 사막’ 업데이트

 

PC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에서는 2.4 업데이트 ‘데바, 도전의 길을 걷다’를 진행했다.

아이온 클래식은 6인 파티 인던 ‘해방된 파슈만디르 사원’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주 1회 인던에 도전해 더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 ‘해방된 폭풍의 루드라’를 공략할 수 있다.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기존 루드라 장비보다 더 높은 옵션의 ‘해방된 루드라 무기’ 획득이 가능하다.

클래식 서버 최초의 포스 인던(12인 규모) ‘심연의 잔해’도 선보였다. 심연의 잔해는 심층 요새전을 승리한 종족에 한해 주 1회 입장 가능하다. 

업데이트를 통해 성장 과정의 편의성이 개선됐다. 성장 구간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이용자는 보상으로 주화 장비를 받을 수 있다. 

2.4 업데이트 ‘데바, 도전의 길을 걷다’ 진행 
2.4 업데이트 ‘데바, 도전의 길을 걷다’ 진행 

 

출시 1주년을 맞은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은 ‘DOUBLE NEW IMPACT(더블 뉴 임팩트)’ 업데이트했다.

신규 클래스 ‘폴라’는 게임 출시 후 처음 공개한 신규 클래스로 망치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체인 해머, 지진 해머’ 등 망치에 특화된 다양한 근거리 및 광역 스킬도 구사한다.

신규 월드 ‘알테오’는 60레벨까지 고속 성장이 가능한 특화 서버다. ‘알테오’에서는 ‘웰컴 신서버’ 출석 이벤트가 6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패션/펫 소환(300회)’을 즉시 획득하고 이후 ’패션/펫 소환(200회), 슈퍼 부스팅 물약, 고급/희귀 스킬북, 별빛 조각’ 등 다양한 성장 혜택을 출석 일수에 따라 받을 수 있다. 

1주년 업데이트 ‘DOUBLE NEW IMPACT’ 실시
1주년 업데이트 ‘DOUBLE NEW IMPACT’ 실시

 

한편, 엔씨소프트와 CU는 제휴를 맺고 18일부터 ‘특급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CU 매장에서 이벤트 도시락 3종(모두의 급식 김치삼겹, 동원리챔정식, 한돈직화정식)을 구매하면 ‘선호구단 EX/엘리트/골든글러브 스카우터’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6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엔씨(NC)는 제휴를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6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도시락을 구매한 모든 이용자는 ‘도시락 구매 인증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프로야구 H3 공식 사이트에 구매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CU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CU 콜라보 아이템’을 판매하는 인게임 상점을 오픈한다. 이용자는 ‘CU X H3 선물상자, CU 장어도시락, CU 서포트카드 팩’ 등 신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도시락 콜라보 이벤트
도시락 콜라보 이벤트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